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조인트 파츠를 교체하여 다리 옆의 금색의 구조물 장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작들처럼 3가지 시선의 눈파츠로 교체가 가능한데, 여전히 눈빛의 차이가 미미합니다.. (아주 가까이서 봐야 겨우 구분될 정도)
독특한 활과 화살/화살통 무장들. 고토부키야 답게 조형감이 상당히 좋네요.
손은 5가지 형태, 총 9개가 제공됩니다.
정크파츠들
두툼한 다리는 90도 정도만 꺾여주네요.
나름 무릎 앉아 자세도 구현은 가능합니다.
아오오니히메 특유의 자세.
역시 포인트는 활쏘기 자세인데, 연질의 전용 손파츠와 활/화살 파츠의 궁합이 좋아서 자세가 꽤 잘나오네요.
활쏘기 자세.
발차기 자세. 다리가 두툼해서 맞으면 골로 가겠는데요...
아카오니히메 시키와 함께.
아카오니히메 시키에 이어, "판타시 스타 온라인 2"에 등장하는 아오오니히메 시키도 고토부키야 프라모델로 발매되었습니다. 많이들 아시다시피 "아카"는 적색, "아오"는 청색을 의미하는 일본어로서, 단순히 색상 뿐 아니라 다리와 무장 디테일이 다르게 생겼기도 하네요.
특히 다리가 굉장히 두툼하고 묵직하게 변경되었는데, 그래서인지 아카오니히메에 비해 무게중심이 아래쪽으로 잘 잡혀서 상대적으로 자세가 안정적입니다. 특히 아카오니히메는 발이 전족이라 스탠드 없이 세우기가 힘든 편인데, 아오오니히메는 같은 발인데도 묘하게 스탠딩이 잘되고 있네요.
다만 아카오니히메의 부품 상당수를 공유하다보니, 전체적으로 관절고정성이 안좋은 특성이 어느정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여전히 허리 장갑을 고정하는 뒤쪽 볼조인트가 어이없이 헐거워서 반드시 보수작업이 필요한데, 볼에 스카치 테이프만 둘둘감고 끼워놔도 나름 고정성이 좋아지긴 하네요. 어쨌든 아카오니히메에 비해 하체의 각이 잡히다보니 관절강도 문제가 덜 느껴지긴 합니다.
아오오니히메의 무장으로는 활과 화살, 화살통이 제공되는데요. 활쏘기 전용 연질 손과 궁합이 잘 맞아서 꽤 그럴듯하게 자세를 잡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도 활쏘는 형태의 프라모델이 종종 있었지만, 아오오니히메가 가장 자연스럽게 잘 나온 느낌이네요. 이렇게 조형감이 좋은 활/화살 무장과 자연스러운 자세 하나만으로도 킷의 가치가 확 올라가는 듯.
워낙에 색조합이 화려한 설정이라 촘촘한 색분할과 더불어 상당히 많은 양의 씰이 제공되는데요. 그렇다해도 중간중간 부분도색이 필요한 부분이 보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별도의 도색 없이도 꽤나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카오니히메처럼 게임설치 DVD, 아이템코드 등의 특전이 제공되고 있으니 이 게임을 즐기는 분이라면 나름 메리트가 있을 것 같네요.
어쨌든 관절강도가 낙지수준이었던 아카오니히메에 비하면 묘하게 안정감이 업그레이드된 아오오니히메로서, 무장의 비주얼이나 완성후의 색감 등 여러 가지 면에서 좀더 품질감이 좋게 느껴집니다. 어차피 판타시 스타 온라인 2를 좋아하는 팬들을 위한 서비스 같은 킷으로서, 비주얼 측면에서 본다면 충분히 팬심으로 구매할 수 있을만한 킷인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