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bukiya 
Phantasy Star Online 2 A.I.S Exord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연질재질로 구성된 다간이 부속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본 다간.


기존의 솔리드 발칸 밑에 붉은색의 새로운 포톤 블래스터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포톤 블래스터의 중간 마디를 떼어내고 리어 스커트에 거치할 수 있는데요.
고정성이 아주 나빠서 바람만 불어도 떨어집니다 -_-


백팩부는 침식핵 대신 노멀한 형태로도 장착할 수 있네요.


정크파츠들

 


팔다리 가동성 및 부스터의 가동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솔리드 발칸 + 포톤 블래스터 액션


공중 소드 액션

 


기존의 A.I.S들과 함께.

 

이 킷은 게임 판타시스타 온라인2에 등장하는 A.I.S. 엑소드 로서, 기존에 발매된 A.I.S.의 사출색을 변경하고 몇가지 악세사리가 추가된 variation kit입니다.

우선 사출색은 진한 색으로 변경되었고, 양 다리와 등에 별도파츠로 조형된 침식핵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솔리드 발칸 밑에 장착되던 포톤 블래스터도 징글징글한 생체형 파츠로 교체되었으며, 보너스로 작은 다간이 연질파츠로 제공되고 있네요. 이렇게 다수의 파츠가 추가되면서 가격이 300엔 올랐는데, 상대적으로는 조금밖에 안오른 기분이긴 합니다. (오리지널 킷 자체가 이미 5500엔으로 너무 비싸서 ㅠ_ㅠ)

이중 새로운 포톤블래스터의 중간 마디를 떼어내고 리어 스커트에 거치할 수도 있는데, 고정성이 매우 나빠서 거치하기가 쉽지 않네요. 손가락 끝에 탁구공을 올려놓는 기분으로 겨우겨우 걸어놓을 수 있는데, 이렇게 대충 만들거면 왜 거치하게 해놨는지 의아할 정도입니다.

기본적으로 소체는 오리지널 A.I.S.와 동일하기에 무난한 조립성과 조형감을 보여주긴 한데요. 여전히 살벌하게 나쁜 가성비 (5800엔)가 가장 아쉬운 킷입니다. 크기는 보통의 1/144 건프라보다도 훨씬 작은데 상급 MG가격이라니, 역시나 이 게임에 대한 어지간한 팬심이 아니라면 지갑을 열기 힘든 킷이긴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