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얼굴은 3가지가 제공됩니다.
손은 총 5종류가 들어있네요.
가슴장갑이 무려 6가지나 제공됩니다.
가슴 장갑은 2가지 조인트 파츠로 대치할 수도 있네요.
앞머리에 붙이는 유닛도 3개네요.
기존 고우라이의 무릎 장갑도 추가로 들어있습니다.
다리 뒤에 달린 캐터필러의 디테일이 훨씬 정교해졌습니다.
레일건의 경우 보조파츠로 팔뚝 옆에 튼튼하게 고정할 수 있는데,
움직이다 보면 손목관절이 살짝 튀어나오는 경우가 많네요.
정크 파츠들
팔다리 가동성.
고관절 가동성이 조금 개선되긴 했는데요.
Ver. 2로 오면서 스커트가 개별가동식으로 조금씩 올라가고,
고관절을 아래로 살짝 뽑아주는 기믹이 추가되면서 허벅지의 가동범위가 조금 늘어나긴 했습니다.
그와 더불어 허벅지 장갑이 슬라이드식으로 위/아래로 움직이기 때문에
자세에 따라 적절히 배치할 수도 있네요.
무릎 앉아 자세
액션 포즈들
Ver. 1에 비해서는 다리 가동이 조금 더 유연해지긴 했습니다.
Ver.1 스타일로 어깨/머리/무릎 장갑을 구성한 포즈
프레임암즈 걸 고우라이 ver.1과 함께.
프레임암즈 걸 1탄이었던 고우라이가 고우라이 개 Ver.2로 업그레이드되어 나왔습니다. 기존의 고우라이의 경우 시리즈의 첫 제품이다보니 관절강도 면에서 조금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요. 처음 만들 때는 괜찮은데 가동을 반복하다보면 일부 관절들이 점점 헐렁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번 Ver.2로 오면서 이전에 아쉬웠던 고관절 관절강도는 확실히 개선된 느낌인데요. 일단 몸 전체의 고정성이 튼튼하게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그와 더불어 스커트가 개별가동식으로 변경되고 고관절을 아래로 살짝 뽑는 기믹이 추가되면서 다리의 가동범위도 늘어났는데요. 사진상으로는 큰 차이가 보이지 않을 수 있는데, 손으로 직접 포즈를 취해보면 Ver.1에 비해 좀더 수월해지긴 했습니다. 다만 발매 전에 홍보했던 것처럼 대폭적으로 다리 가동성이 상승했다는 느낌까지는 아니고, 구조가 조금 개선되었다는 정도네요.
이런 구조적인 버전 업 외에 이름 뒤에 개(改)가 붙으면서 디자인도 일부 변경되었는데요. 어깨 장갑이 추가되고 헤드유닛과 다리장갑 전면 디자인이 변경되었으며, 무장도 레일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특히 가슴장갑의 경우 총 6가지나 선택할 수 있으며, 헤드유닛은 3가지로 적용할 수 있는 등 옵션도 다양해졌네요. 디테일적으로는 다리 뒤에 달린 캐터필러가 더욱 정교하게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레일건의 경우는 팔뚝에 고정하는 파츠가 추가되면서 매우 튼튼하게 고정이 되는데요. 여기에 개선된 몸체 관절강도까지 더해지면서 포즈를 취하기가 한결 편해지긴 했습니다. 다만 레일건을 팔뚝에 고정하면 배치상의 문제로 손목관절이 밖으로 조금씩 튀어나오는 경우가 있어서, 레일건을 손에 쥘 때 손목이 너무 나오지 않게 각을 잘 잡아줘야하긴 하네요.
어쨌든 이전의 고우라이에 비해서는 여러모로 품질감이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이전에 프레임암즈걸 고우라이를 만들어 봤다해도 충분히 재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버전업 킷으로 잘 나온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