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발 뒷축의 캐터필러가 받침대 역할을 하긴 하지만, 접어놔도 나름 직립이 가능합니다.
연질파츠로 제공되는 10개의 손
얼굴은 눈 방향별로 3가지를 선택적으로 교체 가능합니다.
정크파츠들
이미지 일러스트용 왼팔과 왼다리 파츠가 제공됩니다.
이미지 일러스트용 왼팔/왼다리로 교체한 모습.
팔다리 가동성은 우수한 편.
바주카 액션
바주카 액션 2
무릎앉아 포즈도 나름 안정적으로 구현됩니다.
나이프 액션
프레임 암즈 고우라이와 함께.
2015년 5월, 고토부키야의 프레임암즈 시리즈의 파생 라인업으로 프레임암즈 걸이라는 제품군이 추가되었습니다. 건담의 MS걸과 비슷한 컨셉으로, 특정 메카닉의 장갑을 걸친 미소녀 피규어 프라모델 컨셉인데요. 고토부키야의 판타시스타 온라인 캐릭터 프라모델과 비슷한 포맷으로 구성된 제품입니다.
이러한 프레임암즈 걸 시리즈 1탄으로는 고우라이(굉뢰)가 발매되었는데요. 일본에서 발매와 동시에 매진되는 사태가 발생하면서 국내에는 매우 극소량만 입고되기도 했습니다. 고토부키야도 이렇게 기대 이상으로 인기를 끌거라고는 예상을 못했는 듯, 빠르게 제품을 추가 공급하지 못하고 한참 지나서 재판하는 바람에 저 역시 1년이 지나서야 겨우 리뷰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네요.
우선 보시다시피 이쁘장한 미소녀 컨셉에 메카닉이 접목되었기에, 덕후들 입장에서는 꽤 매력적인 아이템입니다. 다른 구조적 특징이 어쩌구 저쩌구 할 것 없이 일단 비주얼이 좋으니까요 ^^ 그 덕분에 기대이상의 인기를 업고 고토부키야 최고의 히트 시리즈로 급부상하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은 구성은 이전까지의 고토부키야의 미소녀 프라모델들처럼 3가지 눈 방향의 얼굴을 교체식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손은 판타시 스타 온라인에 사용되던 연질 손파츠 10개 세트를 그대로 가져다 쓴 듯 합니다. 관절 구조나 구성 역시 판타시스타 온라인과 비슷해서, 늘씬한 팔다리에 유연한 허리, 튼튼한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어서 안정감 있는 포징이 가능하네요. 다만 유연해보이는 가동성에 비해 의외로 그럴듯한 포징이 잘 되진 않는 느낌인데, 맘에 드는 포즈를 취하려면 관절 특성을 잘 파악하기 위해 꽤 많이 만지작 거려봐야 할 듯 합니다.
악세사리로는 박스아트의 이미지 일러스트를 재현하기 위한 인간형 왼팔과 왼다리 파츠가 추가로 제공되는데요. 딱히 가동부는 없는 팔다리 파츠들이지만 나름 느낌있는 포즈가 만들어지긴 합니다. 무장으로는 별매의 MSG 웨폰 18번 - 프리스타일 바주카가 동봉되어 있어서, 두손을 이용하여 다양한 액션포즈를 취할 수 있네요.
이렇듯 기본 품질도 우수하고 스냅타이트도 잘 되고 있어서 꽤 재미지게 만들어 볼 수 있는 미소녀 프라모델이긴 한데요. 고토부키야 답게 내용물 대비 가격은 비싼 편입니다.(4800엔) 일단은 가격을 떠나서 꽤나 인기 아이템인지라 있을 때 질러놔야 한다는 압박감이 느껴지는 킷인데, 가동형 피규어에 강한 고토부키야가 제대로 포텐을 터뜨린 라인업 같긴 하네요. 어쨌든 관심이 가시는 분들은 부디 재고가 있을 때 질러놓으시길 권장합니다. 저도 1년 넘게 재판을 기다렸거든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