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bukiya 
Mingwu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불행히도 가슴의 동그란 부분 상단에 심각한 사출불량이 있었습니다 ㅠ_ㅠ
원래는 동그랗게 막혀있어야 하는데 마치 내부에 포신이 노출된 듯한 비주얼이 되었네요 ;;


무장구성 및 거치 방법, 손과 정크파츠들, 다리장갑의 전개와 가동성 모두 기존의 현무와 동일합니다.

 



액션포즈들

 


프레임암즈 현무와 함께.

 

프레임암즈 현무의 variation으로 명무가 발매되었습니다. 런너와 파츠구조는 100% 동일하고 사출색만 묵직하게 변경된 단순 색놀이 킷인데요. 색깔만 바꾸기 미안했는지 습식데칼이 새롭게 추가되긴 했습니다. 고로 모든 특징은 현무와 동일하기에 보다 자세한 설명은 프레임암즈 현무 리뷰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본 리뷰에서는 변경된 사출색만 체크하셔도 충분할 듯 하네요. 

사출색이 진하게 변경되면서 좀더 묵직하고 강한 인상을 주고는 있는데, 우수한 가동성과 무난한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가동중에 어깨 관절이 잘 빠져서 은근히 짜증나기도 한데, 이부분만 주의하면 고토부키야 킷 치고는 무난한 고정성을 보여주고 있네요.

다만 제 경우 가슴의 동그란 부분에 사출불량이 걸려서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상황이 되었는데, 혹시 이 킷을 구매하시는 분이라면 봉지를 까기 전에 이런 문제가 없는지 먼저 체크해보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어쨌든 스타일 좋고 품질감도 나름 괜찮은 킷이긴 한데, 여전히 9000엔이라는 높은 가격이 걸림돌이 될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