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상체와 머리
등 부분
등과 어깨에 달린 무장과 실드들. 원래 38식 1형 류뢰 개에 달려있던 것들이 재배치되었습니다.
다리. 다리는 류뢰 개와 동일합니다.
정크파츠들.
뭔가 남는 파츠들이 많은데.. 여러 기체로 환장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실드 내부에 스펙터 용으로 추가된 무장들.
미사일 포드의 오픈
가동성은 괜찮은 편입니다.
발도 자세
장거리포 액션 포즈
실드속에 숨겨진 미사일 포드와 그레네이드런쳐 액션
디테일이 꽤 멋집니다.
같은 계열의 굉뢰 / 류뢰 개 와 함께
스펙터용 파츠를 떼어낸 모습
공용으로 사용되는 소체.
38식 1형 류뢰 개의 파츠들.
38식 1형 류뢰 개로 조립한 모습
스펙터와 비교하면 대부분 무장이 재배치된 디자인이기 때문에, 실제로 류뢰 개로 조립하기 위해 추가로 필요한 부품은 위의 몇 개밖에 없습니다.
류뢰 개 액션포즈
오리지널 38식 1형 류뢰 개와 함께.
32식 1형 굉뢰로 조립하기 위한 파츠들
굉뢰와 류뢰는 어깨와 다리 디자인이 위와 같이 틀리죠.
32식 1형 굉뢰로 조립한 모습
32식 1형 굉뢰 액션포즈
오리지널 굉뢰와 함께
프레임 암즈 신작은 과거 발매되었던 굉뢰와 류뢰의 계보를 있는 W2(웨어울프) 스펙터입니다. 뭔가 새로운 느낌의 디자인같아 보이지만, 자세히보면 38식 1형 류뢰 개와 매우 유사한 형태로서, 실드와 무장의 배치만 조금 바뀌고 머리 앞부분 모양이 변경된 정도입니다. 아마도 사출색이 크게 바뀌어서 조금 더 다르게 보이는 정도?
일단 킷의 박스 크기가 꽤 커보이는데.. 32식 1형 굉뢰 와 38식 1형 류뢰 개의 런너가 모두 들어있고, 거기에 스펙터용 런너 2개가 더해진 형태라 그렇습니다. 즉 실제로 스펙터용 파츠는 그렇게 많지 않은데, 무려 3개의 기체로 환장할 수 있게 variation 킷들의 런너까지 모조리 집어넣은 셈이라 그렇습니다.
사실 전작에 비해 큰 변화는 없는 베리에이션인데, 사출색의 변화와 무장의 재배치만으로도 뭔가 새롭게 느껴지는 면은 흥미롭습니다 ^^; 새로 추가된 실드속 무장들도 꽤 화려한 느낌이고, 전탄발사 스타일의 액션포즈도 꽤 괜찮은데.. 전체적인 관절 고정성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ㅠ_ㅜ 프레임 아키텍트 자체의 관절내구성이 복잡하고 무거운 장갑을 버티기엔 다소 역부족이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이것저것 주렁주렁 달리니 불안불안합니다. 특히 액션포즈 잡을 때 중심잡기가 힘들고, 조금 오래 놔두면 점점 자세가 흐트러지는 군요 ^^;
그외에 32식 1형 굉뢰와 38식 1형 류뢰 개로도 환장이 가능한데, 사출색이 달라진 점 외에는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이렇게 버라이어티하게 환장이 가능한 점이 나쁘진 않은데.. 서비스라기 보다는 부품 볼륨을 절약하지 않고 그냥 끼워팔기하는 느낌이 더 강한게 사실이네요 ㅡ.ㅡ
어쨌든 신규디자인만 계속 내놓기엔 부담이 되었는지, 고만고만한 베리에이션만 나오는데.. 그래도 고토부키야 킷 치고는 가격대비 볼륨이 풍성한 편이라, 그런대로 만드는 재미는 있는 편이라고 말할 수 있을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