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상체
머리
등
팔과 미사일 런쳐
미사일런쳐를 제거한 팔의 모습
독특하게 생긴 다리
다리를 옆에서 보면 무릎이 이중 역관절 형태로 보여집니다.
발도 아주 특이하게 생겼습니다.
가동성.. 팔 다리가 묘하게 생겨서 가동범위를 파악하기가 힘들지만, 그럭저럭 우수한 편입니다.
이중 관절로 된 허리의 전후 가동범위가 우수하긴한데, 관절강도가 약해서 고정성은 좀 떨어집니다..
이중 역관절의 무릎을 펴고 접으면 키가 커졌다 작아졌다 합니다.
나름의 쾌변자세이긴한데.. 뭔가 좀 어색하네요.
팔과 다리에는 각각 서브암이 가동됩니다.
이 킷은 소체가 되는 프레임 아키텍트를 거의 싹 분해하고 재조립해야 합니다.
정크 파츠를 보면 어느 프레임이 남고 어떤 프레임이 활용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미사일 런쳐는 손에 잡는용, 백팩에 고정하는용, 팔뚝에 고정하는 용도의 3가지 조인트파츠가 존재합니다.
손잡이는 접이식입니다.
손은 총 4세트가 제공됩니다.
미사일 런쳐 사격 포즈
미사일 런쳐를 등에 장착한 모습
서브암 전개!
서브암과 이중 역관절 무릎 덕분에 여러모로 독특한 포즈가 재현되는군요.
다른 프레임 암즈 킷과 비교해봐도 여러모로 유니크한 킷입니다.
고토부키야의 오리지널 디자인 메카닉 킷 시리즈, 프레임 암즈 8번째 킷은 그라이펜입니다. 일단 생긴 모양부터가 여로모로 독특하게 생겼는데, 이중 역관절 구조로 된 무릎 관절과 독특한 발, 그리고 4개의 서브암이 달려있습니다. 또한 고유 무장인 거대한 미사일 런쳐는 손과 팔뚝, 등에 선택적으로 고정할 수 있도록 각기 조인트 파츠가 제공되고 있네요.
일단 역관절 스타일의 무릎 덕분에 프로포션 자체가 특이한데, 무릎 관절을 접고 폄에 따라 키가 꽤 달라지는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독특하게 생긴 발의 접지면적 자체는 꽤 넓긴 한데.. 몸체 자체의 무게중심이 다소 묘해서 중심을 잘 잡아야 세워둘수 있군요.
관절들의 전반적인 가동범위는 우수한 편인데, 아쉽게도 관절강도는 대체로 좀 불안한 편입니다. 허리 이중관절, 목의 볼 관절, 어깨관절, 고관절, 그리고 발목관절의 폴리캡이 타이트하지 못한 느낌이네요. 더군다나 독특한 프로포션 덕분에 무게중심 잡기도 쉽지 않아서, 액션포즈를 취하기가 꽤 난해한 킷입니다.. 고토부키야 킷들의 관절강도는 편차가 심한 편인데, 불행히도 그라이펜의 경우는 안좋은 쪽에 속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결과적으로 독특한 메카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이라면 나름 재미있게 만들어볼 만한 킷이지만, 고관절/허리관절/발목 관절과 같은 주요부위가 허약해서 다소 아쉬움이 남는 킷입니다. 가급적 순접신공(관절 연결부에 순간접착제를 바른후 말려서 유격을 줄이는 방법)을 통해 보강하는 것을 권장하며, 관절만 잘 보강되면 꽤 개성있고 흥미로운 킷이라고 말할 수 있을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