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무장으로 다이노 실드와 다이노 블레이드 2개가 제공됩니다.
조인트 파츠를 이용하여 2개의 다이노 블레이드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이노 실드는 고정핀과 가동식 손잡이로 고정할 수 있네요.
5세트의 손이 들어있습니다.
무장을 쥐는 손은 손목의 가동방향에 따라 2가지 형태가 제공되네요.
무릎에 장착된 다이노 캐논의 전개
정크파츠들
팔다리 가동성
고관절 이동기믹
다리를 옆으로 꽤 벌릴 수 있는 구조입니다.
다리의 고관절 가동핀을 긴 형태로 교체하면 가동범위를 더욱 늘릴 수 있는데요.
비교 리뷰를 위해 교체하려고 했는데, 고정이 빡빡한지라 파손이 우려되어 못했습니다.
조립 전에 어떤 파츠를 사용할지 미리 정하고 만들어야 할 듯 하네요.
어깨의 가동
팔뚝 중앙 부분도 가동됩니다.
허리와 상체도 분리되어 가동이 가능하네요.
백팩의 가동.
액션 포즈들
다이노 캐논 전개 포즈
다이노 블레이드 포즈
다이노 블레이드를 연결한 포즈.
이전에 발매된 그레이트 엑스카이저와 함께.
이 킷에는 그레이트 엑스카이저를 위한 보너스 파츠가 들어있는데요.
2가지 얼굴이 포함된 신규 머리와 가슴 갈기 파츠, 고관절 업그레이드 파츠가 제공됩니다.
그레이트 엑스카이저에 보너스 파츠를 적용한 모습.
외형적으로 크게 티나진 않습니다.
고관절 이동이 가능하게 업그레이드되었구요.
가슴 갈기 파츠가 앞으로 꺾인 형태라서, 두 팔을 앞으로 모아 그레이트 카이저소드를 잡는
전투자세 구현이 쉬워졌습니다.
다만 안타깝게도 기존의 무장을 찾지 못해서(ㅠㅠ) 액션 포즈까지는 못 찍었네요.
용자 엑스카이저에 등장하는 메인 빌런 다이노가이스트가 고토부키야 용자물 시리즈 프라모델로 발매되었습니다. 기본적인 구성은 기존 용자물 프라모델과 동일하게, 변형기믹이 생략된 채 프로포션과 가동 중심으로 나왔는데요. 전체적으로 깔끔한 색분할과 우수한 관절구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작의 용자물 킷들처럼 파츠가 부드러운 편이라, 게이트를 다듬고 조립하는 과정이 부드럽게 진행되는데요. 사출색감도 좋고 부품 분할이 잘 되어 있어서, 스티커 없이도 상당히 우수한 가조립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고관절 이동기믹까지 포함된 우수한 가동성과 튼튼한 관절 고정성을 보여주는데요. 관절이 너무 빡빡해서 가동이 불편하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또한 더욱 넓은 가동범위를 위해 길다란 고관절 고정핀을 적용할 수 있는데, 고정이 빡빡해서 기존의 짧은 핀과 교체하기엔 파손의 우려가 있네요. 가급적 조립 전에 프로포션과 가동성 중 어떤 것을 우선할지 결정하고 조립해야 할 듯 합니다.
무장으로는 다이노 실드와 2개의 다이노 블레이드가 제공되며, 다이노 블레이드는 조인트 파츠를 이용하여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네요. 그 외에 그레이트 엑스카이저를 위한 보너스 파츠도 들어있어서, 신규 머리와 사자갈기, 고관절 업그레이드 파츠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신규 머리는 2개의 얼굴을 선택 적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꺾여진 사자갈기를 적용하여 두 팔을 앞으로 모아 그레이트 카이저소드를 잡는 포즈를 좀더 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되었네요.
이렇듯 무난한 구성의 고토부키야 용자물 킷이긴 한데, 가격이 9800엔으로 상당히 비싸게 나왔습니다. 그레이트 엑스카이저보다도 2000엔이나 올랐는데, 내용물만 보면 비슷한 수준이라 물가 상승이 반영된 기분도 드네요. 어쨌든 용자 엑스카이저에 추억이 있는 분이라면 충분히 반가울만한 킷일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