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bukiya 
Evoroids EVR-01A Jet-N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에보로이드에 공통으로 사용되는 에보로이드 코어.

 
변형을 위해 사방에 가동부가 존재합니다.

 
양쪽 귀에 달린 기총은 분리하여 무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장으로 2개의 기총과 총검이 제공되는데, 골다공증이 보입니다.

 
총검의 칼날부 회전기믹.

 
정크파츠들

 

 
팔다리 가동성.
SD 스타일이지만 팔꿈치와 무릎이 모두 가동됩니다.


  
총검 액션

 
기총 액션

 

TRANSFORMATION

 

  
양 팔을 90도 뒤로 젖힌 후 수평으로 세우고, 하체는 180도 회전시킵니다.

 
양 팔을 몸체와 일렬로 재배치하고, 고관절을 벌려서 다리를 펼칩니다.

 
펼친 다리는 위와 같이 둥그렇게 말아서 발바닥을 귀에 붙여준 다음

 
총검을 등에 꽂은 후, 날개를 펼칩니다.

 
가슴과 다리에 내장된 랜딩기어까지 전개하면 변형완료.

 
전투기로 변형한 모습

 
밑바닥

 
캐노피도 오픈됩니다.

 
고토부키야 전용 스탠드에 올릴 수도 있네요.

 

이 킷은 고토부키야 에보로이드 시리즈로 발매된 제톤입니다. 이 시리즈는 1980년대에 건담의 메카 디자이너로 유명했던 오오카와라 쿠니오상의 오리지널 메카 시리즈, "오모로이드"를 계승한 라인업인데요. 고토부키야 공홈에서는 공식적으로 오모로이드를 언급하진 않지만, 어떻게 봐도 동일한 메카 디자이너의 감수하에 재탄생한 오모로오이드의 후속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동일한 에보로이드 코어를 공유하는 SD 스타일의 메카닉으로서, 각자 개성있는 형태로 변형하는 기믹을 갖추고 있는데요. 이런 식으로 포맷 자체는 오모로이드와 같으며, 좀더 세련되고 현대화된 품질과 새로운 디자인으로 나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 첫 제품인 제톤은 전투기 형태로 변형하는 메카로서, 작지만 팔꿈치와 무릎까지 가동되는 가동성과 더불어 우수한 색분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에보로이드 코어와 연결되는 관절들이 간혹 빠지는 경우가 있지만, 전반적으로 무난한 고정성을 보여주고 있긴 합니다. 변형 과정은 크기에 비해 약간 복잡한 면이 있지만, 사방으로 열리고 가동되는 에보로이드 코어 덕분에 꽤 그럴듯한 변형을 보여주네요. 이 킷만의 기믹으로는 귀에 수납되는 기총과 캐노피가 오픈되는 기능이 제공되며, 작지만 꽤 그럴듯한 포징도 가능한 킷입니다.

이렇듯 작지만 알찬 구성의 킷으로서, SD 스타일의 변형킷이라는 유니크한 특성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특히 과거에 국내에도 발매되었던 오모로이드 시리즈에 추억이 있는 분들이라면 굉장히 흥미로운 아이템일 듯 합니다. 물론 오모로이드를 모르는 분이라해도, 스타일만 취향에 맞다면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킷일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