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백팩과 양 사이드에 새롭게 추가 및 변경된 무장들.
특히 다리 앞뒤에 험로 주행용 트럼플리거가 추가되었는데, 이게 다리 가동성을 제한하는 바람에 서있는 포즈가 좀더 불편한 모양새가 되었습니다.
트럼플리거는 위와 같이 앞뒤로 펼칠 수 있는데, 앞부분은 가동식이고 뒷부분은 탈착식으로 위치를 가변합니다.
드로퍼즈 폴딩건은 접이식으로 가동됩니다.
정크 파츠들.
라이플 사격 포즈
트럼플리거를 펼친 상태
트럼플리거 공격 액션
다운폼도 당연히 재현됩니다.
스코프독 터보 커스텀과 함께. 트럼플리거 때문에 버그래리 독의 다리 자세가 겸손해집니다..
이 킷은 기존의 D 스타일 스코프독 터보커스텀의 2번째 variation 으로 나온 버그래리 독입니다. 보톰즈 시리즈의 1994년작 OVA "혁혁한 이단" 에서 주인공 키리코가 타는 기체로서, 황무지 전투용으로 개조된 기체이지요.
소체 자체는 기존의 터보커스텀과 동일한데, 거기에 여러 가지 무장과 기믹이 추가된 형태인데요. 백팩에 7연장 미사일 포드와 드로퍼즈 폴딩건이 추가되고, 양 사이드의 무장이 변경됨과 동시에 다리에 트럼플리거라는 험로주행장비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중 트럼플리거는 앞뒤로 펼칠 수 있는데, 앞부분은 가동식으로 재현되고 뒷부분은 탈거후 돌려서 장착하는 방식으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 트럼플리거를 접어 놨을 때는 다리와 발 전체의 가동성을 뻣뻣하게 만드는 면이 있네요. 그래서 위 사진들을 보면 스탠딩 포즈가 일반 스코프독에 비해 겸손하고 다소곳한 포즈로 나오게 됩니다. 다르게 말하면 다리 가동성이 구려진다는 뜻이기도 하구요 ^^;
산사전 사양처럼 다양한 병장이나 악세사리가 들어있는 것은 아니라서 여러 가지 무장 액션을 구현하기는 어렵지만, 독특한 트럼플리거 덕분에 조금은 신선한 자세를 취할 수는 있습니다. 다운 폼 역시 트럼플리거를 펼친 상태에서 그대로 재현이 가능하구요.
보톰즈 세계에서도 다소 마이너한 아이템이라 솔직히 대중성은 떨어지는 아이템인데요. 다양한 스코프독 variation을 기대하는 보톰즈 매니아들에게는 나름 귀한 킷이 될 듯한 녀석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