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풍룡과 뇌룡의 비클 모드.
풍룡의 비클모드는 레미콘 모양입니다.
밑바닥.
뇌룡의 비클모드는 덤프트럭입니다.
밑바닥
로봇모드로의 변형 과정은 전작인 초룡신과 거의 같습니다.
풍룡과 뇌룡의 로봇모드.
풍룡의 로봇모드.
보시다시피.. 무게중심이 말도 안되게 뒤로 쏠려있어서 직립은 절.대.불.가.입니다. ^^;
레미콘 미사일 - 쟈오단지를 위와 같이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뇌룡의 로봇모드 입니다.
뒤쪽으로 많이 치우치지만, 받침대 역할도 하기 때문에 직립은 가능합니다.
뇌룡 액션포즈
보드타는 듯한 모습의 타가오 1번 기술 장면
합동 액션
격룡신으로의 합체 과정 역시 초룡신과 동일합니다.
격룡신 -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합체 후 남는 부품들.
정크파츠도 일부 남습니다.
쟈오단지 공격 포즈
보나스로 이레이져 헤드라는 무장이 제공되는데.. 격룡신은 손이 하나뿐이라 (^^;) 초룡신용으로 사용하는 무장입니다.
초룡신 + 이레이저 헤드 액션~
D 스타일 초룡신과 함께.
초룡신과 격룡신의 구조가 똑같기 때문에 이렇게 좌우를 서로 바꿀 수도 있다는 점~ ^^
D스타일 초룡신에 이어, 격룡신도 발매되었는데요, 이번에는 녹색의 풍룡과 노란색의 뇌룡이 합체한 모습입니다.
우선 풍룡은 레미콘 형태로, 뇌룡은 덤프트럭 형태의 비클로 변형되는 메카인데요. 비클모드와 로봇모드의 변환과정이나 합체 과정은 초룡신과 동일하게 때문에 새롭게 짚어볼 만한 부분은 딱히 없습니다. 여전히 탈착식과 가변식 관절을 잘 활용하여, 작은 크기임에도 나름 그럴 듯하게 변형과정을 재현해주었네요 ^^
퐁룡과 뇌룡의 로봇모드는 목과 팔 외에는 가동부가 없어서 딱히 포즈를 잡기 좋은 편은 아니지만, 합체한 격룡신은 무릎과 어깨등도 더 가동되기 때문에 액션포즈의 자세는 어느정도 나오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초룡신과 마찬가지로, 가동 보다는 작은 스케일에 각종 변형/합체 기믹이 재현되었다는데 포인트가 있다고 할 수 있겠지요.
보나스로는 초룡신용 이레이저 헤드라는 무장이 제공되며, 초룡신 킷이 있다면 반쪽을 교체하여 갖고 놀 수도 있게 되어 있는 등, 재미있는 옵션 기능도 제공됩니다. 또한 초룡신과 구성은 비슷해도 캐릭터가 틀리기 때문에, 여러모로 D 스타일 초룡신을 갖고 계신 분이라면 격룡신은 필구! 인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