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미니 버전답게 SD 크기 수준의 작은 사이즈입니다.
눈 부분은 2가지 클리어 파츠가 제공되네요.
노란 눈과 까만 눈~
다리의 고관절은 볼관절 폴리캡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팔 다리를 쫙 벌린 가동성.
앞/뒤 스커트는 가동식입니다.
어깨의 상/하/좌/우 가동성
목도 잘 돌아갑니다 ^^
스탠드와 연결하라는 파츠인 듯 한데.. 실제로 몸체에 끼울 곳도 애매하고, 매뉴얼에도 설명이 안되어 있네요... ???
포즈 1
앉아있는 포즈. 궁디에 받침대가 없으면 혼자서 앉아있기는 힘듭니다.
체조 포즈
걸어가기 포즈
눕기 포즈
얼마전 노멀 사이즈로 발매된 단보와 함께.
일전에 발매된 고토부키야 단보 프라모델에 이어, 좀더 작은 사이즈의 단보 미니도 발매되었습니다. 대략 SD급 크기의 아담한 킷인데, 얇고 작은 박스를 열어보면 달랑 런너 한 장에 거의 모든 파츠가 담겨있는 아주 심플한 킷이네요 ^^
크기는 비록 작지만, 큰 크기의 단보 프라모델과 사실상 구성은 거의 똑같습니다. 교체식으로 눈을 구현해준 점도 그렇고, 팔과 다리의 가동범위도 거의 비슷해서 구현 가능한 포즈도 거의 비슷하네요. 한마디로 크기만 축소된 킷 같습니다.
대신에 크기가 작아져서 뭔가 더 귀엽고, 다루기가 간편한 킷이 된 듯 해서 오히려 품질감이 더 좋게 느껴집니다. 가동성은 거의 똑같지만, 크기가 작아서 그런지 관절강도도 좀더 안정적인 느낌이 들구요. 게다가 큰 단보가 2800엔이나 해서 내용물 대비 비싸다는 느낌도 있었는데, 미니 버전은 880엔으로 가성비도 훨씬 좋은 느낌이 듭니다
어쨌든 작고 가볍게 즐겨볼 수 있는 단보 킷으로서, 단보 프라모델에 관심이 있다면 큰 크기의 단보보다는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이 미니 버전을 먼저 추천하고 싶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