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bukiya 
Brave Police Duke & Fire Parts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3가지 얼굴로 교체할 수 있는데, 이중 2개는 거의 비슷하게 생겼네요.

 
기존의 데커드에 들어있던 손과 악세사리도 그대로 제공됩니다.

 
듀크에 새롭게 추가된 손과 양날검. 양날검은 손이 붙은 채 조형되어 있네요.

 

 
듀크와 함께 파이어 제이데커용 파츠가 들어있습니다.

 
파이어 제이데커용 파츠들

 
일반형 파이어소드와 원근감을 강조한 파이어 소드 2가지가 제공되며,
일반형은 칼집에 수납할 수 있네요.

  
파이어 제이데커로 구성하기 위해
별매로 발매된 제이데커에서 여러 파츠를 분리합니다.

 
이중 위의 파츠들은 파이어 제이데커에서 분리했다가 다시 재활용합니다.

 
다리 옆 장갑은 위쪽 구멍에 끼워서 높이를 낮춰줍니다.

 
왼쪽 팔뚝에 장착하는 크로우는 길이를 살짝 연장할 수 있네요.

 



제이데커에 파이어 파츠를 추가하여 완성된 파이어 제이데커

 
파이어 제이데커 부분상세샷

  
듀크와 파이어 제이데커

 
정크파츠들

 

 
기존의 데커드와 가동성 및 기믹은 동일합니다.


 
듀크 액션포즈

 



 
파이어 제이데커 액션포즈

 

 
데커드와 함께.

 

용자경찰 제이데커 (한국명 K캅스)의 듀크 & 파이어 파츠가 고토부키야 프라모델로 발매되었습니다. 제목처럼 듀크와 더불어 파이어 제이데커용 파츠가 합본된 구성인데요. 기존에 발매된 제이데커의 일부 파츠를 교체하여 구현하는 방식입니다.

듀크의 기본 골격은 데커드의 런너를 재활용하고 있어서, 가동특성이나 고관절/팔꿈치 기믹까지 동일한데요. 작지만 우수한 가동성과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반다이 못지않은 부드러운 재질감 덕분에 편안히 조립할 수 있게 잘 나왔습니다. 기본 손과 악세사리는 데커드의 것이 그대로 제공되고 있으며, 여기에 여러가지 손과 양날검이 새롭게 추가되었네요.

이러한 듀크의 전반적인 품질감은 좋긴 한데, 색분할은 조금 아쉽습니다. 전체적인 부품분할은 잘 해놓았지만, 특히 어깨의 적과 흑의 십자가 부분이 아무것도 없이 흰색뿐이라 밋밋한 감을 지울 수가 없네요. 원래 스티커를 잘 안쓰는 고토부키야지만, 런너채 도색하는 특기를 발휘해주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파이어 제이데커는 기존의 제이데커에서 머리, 가슴, 앞스커트, 발을 교체하고 병장을 추가하여 구성할 수 있는데요. 이 때 다리 옆 장갑은 한칸 아래로 옮겨 장착해야 합니다. 파이어 제이데커용 무장으로는 2가지 형태의 파이어 소드가 제공되며, 추가파츠들과 제이데커의 결합성에도 큰 문제는 없는 듯 하네요.

이렇듯 깔끔한 품질의 듀크와 파이어 제이데커용 파츠가 제공되는데요. 제이데커의 팬이라면 "듀크 파이어는 어디로????" 라는 의문이 들 것 같습니다. 데커드의 합체형인 제이데커는 발매되었고, 듀크의 합체형은 듀크 파이어인데 말이죠. 파이어 제이데커는 듀크 파이어에서 한단계 더 합체한 초합체 결과물인데, 중간 단계 하나가 스리슬쩍 빠진 상황입니다.

어쨌든 제이데커의 팬이라면 나와준 것만으로도 감사할만한 아이템이고, 품질 또한 깔끔하니 다시한번 감사할 킷일 듯 하네요. 앞으로 건맥스나 빌드 타이거 같은 용자경찰 아이템도 뽑아내주실 기원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