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백팩 버니어부도 클리어 파츠로 색분할되었네요.
무장으로 제이버스터와 전자경봉이 제공됩니다.
제이버스터의 총신은 2가지 형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손은 총 6가지 종류가 들어있네요.
고정구멍이 들어있는 사이드 스커트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정크파츠들
비교적 우수한 팔다리 가동성
어깨의 가동
허리는 앞과 옆으로 꽤 유연하네요.
발목의 가동범위가 좋아서 접지력도 우수합니다.
날개의 가동
액션포즈
그레이드 엑스카이저와 함께.
크로스 프레임걸 브레이브 걸의 소체와 콜라보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가슴장갑 안쪽의 고정핀을 교체해야하네요.
크로스 프레임걸 브레이브 걸과 콜라보한 모습
액션포즈
애니메이션 용자경찰 제이데커에 등장하는 제이데커가 고토부키야 프라모델로 발매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로봇수사대 케이캅스로 잘 알려져 있는데, 나름 추억돋는 분들이 많은 기체일 듯 하네요.
기본 구성은 다른 용자 프라모델인 그레이트 엑스카이저와 비슷한데, 대량의 색분할을 통해 가조립만으로도 설정색에 가깝게 구현되었습니다. 프라의 재질감이나 조립감도 고토부키야 치고는 꽤 부드러운 느낌인데, 반다이 건프라의 80% 정도 느낌까지 근접한 듯 하네요, 다만 여전히 약간 저렴해보이는 사출색감은 어쩔 수 없는 듯 합니다.
팔다리 접힘 가동성도 평균 이상인데, 어깨와 허리, 발목이 상당히 유연해서 포즈 잡기 편한 킷인데요. 관절강도도 괜찮은 편이라 포즈 고정의 스트레스도 거의 없긴 합니다. 무장으로는 2가지 총신으로 교체 가능한 제이버스터와 전자경봉이 제공되며, 프로포션이 괜찮은 6가지 형태의 손도 부속되어 있네요. 그 외의 기능으로는 그레이트 엑스카이저 처럼 크로스 프레임걸과 콜라보도 가능합니다.
어쨌든 점점 더 발전하는 고토부키야의 품질감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는 좋은 킷인데요. 역시나 별도의 라이센스 문제로 가격이 7200엔으로 비싸게 나오긴 했지만, 케이캅스의 추억이 있으신 분들께는 좋은 선물이 될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