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좌측 장갑 탈거 및 프레임샷.
어깨 옆부분을 밖으로 살짝 뽑을 수 있습니다.
팔다리 가동성은 우수하며, 날개도 꽤 큰 각도로 가동되네요.
리어 스커트에 달린 블레이드 홀더는 발도 자세를 위해 바깥쪽으로 벌어집니다.
발도자세
블레이드 액션
출격자세
블레이드 공중 액션
HG 건담 발바토스 루프스와 함께
이 킷은 HG 건담 바알로서, 발음 때문에 논란이 많은 기체이긴 한데요. 영어로는 Bael, 일본어로도 바에루 라고 명기되어 있지만 '바알'이라는 명칭이 더 통용되고 있습니다. 바알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게티아라는 마도서에 등장하는 솔로몬의 72악마들 중 서열 1위의 악마인데요. 반다이 코리아의 공식 제품명도 '바알'로 명기하고 있어서 본 리뷰에서도 바알이라는 오리지널 발음을 적용했습니다.
전체적으로 하얀색과 푸른색의 조합으로 산뜻한 컬러링을 보여주는데요. 건담 프레임 4번을 재활용하고 있어서 기본적인 소체 특성은 발바토스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비교적 날씬한 기체라서 그런지 관절강도도 충분하고 가동성도 우수한 편인데요. 등에 달린 긴 날개도 넓은 범위에서 가동되고 있네요.
무장으로는 리어스커트의 수납부에 2개의 블레이드를 거치할 수 있는데, 발도자세를 위해 수납기믹이 가동되기도 합니다. 이런 2개의 블레이드와 길다란 날개를 이용하면 나름 시원 시원한 포징이 가능하며, 각을 잡기도 쉬운 편이네요. 비주얼도 괜찮고 크게 흠잡을 데 없는 우수한 HG 킷으로서, 스타일만 맘에 든다면 부담없이 만들어볼만한 무난한 킷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