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좌측 장갑 탈거 및 프레임샷.
팔뚝만 커지고 나머지는 기존의 발바토스와 거의 같습니다.
2가지 형태의 볼륨감 좋은 손이 제공되는데, 치사하게 손등 파츠는 1개만 들어있어서 돌려끼워야 합니다.
초대형 메이스의 손잡이부는 연장과 신축이 가능합니다.
조인트 파츠를 이용하여 리어스커트에 거치할 수도 있구요.
별도로 제공되는 전선파츠를 이용하여 테일 블레이드를 공중에 띄울 수 있습니다.
연장 조인트 파츠를 이용하여 스탠드에 올리도록 되어있네요.
팔뚝 뒤쪽의 서브암 가동.
정크파츠들
가동성은 우수한 편입니다.
먼저 폼 한번 잡아보고..
역동적인 초대형 메이스 내려찍기 포즈
공중 포즈
공중 초대형 메이스 액션 포즈
HG 건담 발바토스 루프스와 함께.
전체적으로 조금씩 외관이 변경되긴 했는데 팔뚝만큼은 엄청 커졌습니다.
하슈말과의 전투로 반파된 발바토스 루프스를 개수한 기체, 발바토스 루프스 렉스가 HG로 발매되었습니다. 개수된 기체라고는 하지만 기존의 발바토스 루프스의 외관 대부분이 변경된 기체로서, 프레임과 다리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외장이 신규 파츠로 구성된 준신품급 킷인데요.
설정상 팔부분이 엄청 커져서 긴팔 원숭이같은 요상한 프로포션이지만, 덕분에 좀더 강하고 박력있는 디자인으로 재탄생된 듯 합니다. 또한 하슈말의 수퍼 하드와이어 블레이드를 본딴 테일 블레이드가 추가되었으며, 이를 위한 전선파츠도 제공되어 공중 어떤 각도라도 배치가 가능해졌네요.
그와 더불어 보통 백팩에 들어가던 서브암이 팔뚝쪽으로 이동하였고, 백팩에 있을 때와 달리 파츠 교체없이 가동식으로 서브암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킷에는 서브암을 활용할만한 무장이 없어서 (초대형 메이스는 너무 무거워요..) MS 옵션파츠에 있는 무장들을 갖다써야 할 듯 하네요.
팔뚝을 제외한 프레임 구조 자체는 기존의 HG 발바토스와 같기 때문에 구조적 특성도 동일하며, 우수한 가동성과 무난한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팔뚝이 커지고 무장도 무거워져서 그런지 전작들에 비하면 팔부분의 고정성이 약간 불안한 면이 있으나, 그래도 나름 잘 버티고는 있네요.
무엇보다 비정상적으로 큼직해진 팔뚝과 거대한 초대형 메이스 덕분에 액션포즈의 역동성이 업그레이드된 느낌이며, 전선파츠를 이용한 테일 블레이드까지 더해져서 포징이 상당히 화려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발바토스 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마음에 드는 킷으로서, 프로포션이 다소 어색하긴 해도 가장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킷입니다. 극중 렉스의 활약을 흥미롭게 보셨던 분들께 강추하고픈 킷이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