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하슈말과 더불어 플루마 1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모빌아머 하슈말 -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플루마 -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꼬리처럼 달린 수퍼하드 와이어 블레이드는 높이조절형 소형 스탠드를 이용하여 공중에 고정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검은색 와이어 파츠가 굵고 튼튼해서 스탠드 없이도 충분히 공중에 띄울 수 있습니다.
어깨의 커버를 탈착후 이동 고정하여 언메이티드 웨폰부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색분할이 안되어 있어서 오픈하니 못한 느낌도 드네요 ^^;
별도의 빔파츠도 제공되는데요.
머리부분을 분해하여 위아래로 벌려서 재고정해야 끼울 수 있습니다.
빔 병기 발사장면의 재현.
크로우 부분의 손목 커버를 빼서 뒤로 끼워준 다음 운동 에너지 탄 사출 파츠를 끼워줄 수 있습니다.
서브 메카인 플루마의 디테일.
HG 건담 발바토스 루프스용 신형 소드도 들어있네요.
팔의 가동범위.
팔과 어깨만 달린 기체라 가동성 체크가 애매하네요.
플루마도 팔과 꼬리부는 가동됩니다.
플루마와의 합동 액션
빔 병기 발사장면
큐베레이처럼 팔을 어깨 안쪽으로 수납할 수도 있습니다.
HG 건담 발바토스 루프스와 함께.
HG 건담 발바토스 루프스와의 합동 액션.
철혈의 오펀스에 등장하는 무인 모빌아머, 하슈말이 HG로 발매되었습니다. 모빌아머가 1/144 급으로 출시되는 경우는 매우 드문 일인데, 그나마 모빌아머 치고는 크기가 작은 편이라 HG로 나오게 된 듯 하네요. 그렇다곤 해도 가로폭이 30cm가 훨씬 넘어가는 큼직한 크기이긴 합니다.
일단 원작에 나온 모양새를 잘 입체화하였고, 커다란 어깨와 길다란 팔, 위압적인 크로우 등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기능적으로도 머리의 빔 병기 발사장면 재현, 크로우의의 전개 및 팔 수납모드와 어깨의 언메이티드 웨폰 오픈 기믹도 구현되어 있는데요. 빔파츠를 끼우려면 머리를 분해해서 이리저리 가공해서 다시 끼워야 해서 귀찮긴 합니다만, 덕분에 머리를 벌리고 빔을 발사하는 장면이 제대로 묘사된 것 같습니다. 그외에 크로우를 전개하고 중앙부에 운동 에너지 탄의 사출파츠도 장착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꼬리처럼 달린 수퍼하드 와이어 블레이드는 굵은 철심 전선으로 지탱하게 되어 있는데, 철심이 상당히 튼튼해서 어떤 각도로 고정해도 그 형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철심을 머리에 꽂아주는 부분의 고정이 애매해서, 이부분만 꽉 끼우면 어떤 위치로든 블레이드를 배치할 수 있네요. 그외에 플루마용으로도 사용되는 높이 가변형 소형 스탠드를 이용하여 블레이드의 위치를 고정하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이 킷에는 1기의 무인 서브메카 플루마도 동봉되어 있는데, 극중 장면을 재현하려면 다수의 플루마가 필요하긴 합니다. 그렇다고 여러개 넣어주긴 거시기했을테니 뭐 이거라도 어딘가 싶긴 합니다만.. 어쨌든 플루마는 적은 부품수로도 입체감을 잘 살려냈네요.
또한 HG 건담 발바토스 루프스용으로 신형 소드도 제공되어 합동 액션샷을 구현할 수 있으며, MG 사이코 자쿠에도 들어있던 대형 스탠드를 이용하면 하슈말을 공중에 튼튼하게 띄워놓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팔관절의 관절강도가 덩치에 비해 다소 부실해서, 팔을 위로 올려놨을 때 종종 쳐지는 일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특히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내려오는 경향이 있어서, 액션포즈로 고정하고 싶다면 관절부를 살짝 보강할 필요가 있어보이네요. (특히 팔꿈치) 그리고 어깨의 언메이티드 웨폰의 경우 색분할이 전혀 안되어 있어서 가조립 만으로는 전개 후의 모양새가 희멀건해서 그리 예쁘지 않습니다. 여기만 회색으로 도색해도 느낌이 확 살아날 듯.
어쨌든 보기드문 HG 모빌아머 킷으로서 의미가 큽니다만, 호불호가 갈릴만한 디자인이라서 철혈의 오펀스 애니 팬분들께나 어필할만한 킷 같습니다. 최상급 품질이라고 할만한 요소는 없지만, 전체적으로 큼직하고 조형감이 좋다는 면과 희소성 면에서 추천할만한 킷 같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