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좌측 장갑 탈거
프레임은 기존의 발바토스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버스트 사벨의 손잡이만 사이드 스커트에 수납해두었다가
필요시 떼어내서 별도의 사벨 파츠를 끼워줘야 합니다..
라이플과 2개의 핸드건이 제공됩니다.
손목이 꺾인 형태의 손 1세트가 추가로 들어있네요.
발 앞뒤에는 헌터스 엣지라는 칼날 무장이 전개됩니다.
주렁 주렁 달린게 많아서인지 팔다리 가동성은 약간 답답함이 느껴집니다.
라이플 공중 사격 포즈
핸드건 양손 사격 포즈
헌터스 엣지 공격포즈
버스트 사벨 액션포즈
HG 건담 발바토스 루프스와 함께.
철혈의 오펀스 2기에 등장하는 건담 비다르가 HG 킷으로 등장했습니다. 기본적으로 건담 발바토스의 프레임을 베이스로 하고 있기에 외관 장갑만 리뉴얼된 느낌의 킷인데요. 유선형이 많던 발바토스 디자인에 비해 각진 형태의 장갑과 푸른색의 컬러가 포인트가 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구성이 똑같다보니 킷의 품질감도 HG 건담 발바토스/루프스와 별다르지 않은 느낌인데요. 유연한 관절과 평범한 수준의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발바토스에 비해 사이드 스커트가 크고 백팩의 구조물도 커지면서 전체적으로 각을 잡기는 살짝 까다로와진 느낌이 있습니다. 한번 가동시키려면 이것저것 걸리거나 떨어지는 파츠들도 종종 있고 (특히 백팩 바인더..) 그럴듯 하게 포즈를 취하려면 여러모로 손이 많이 가는 스타일의 킷이긴 하네요..
무장으로는 라이플과 2개의 핸드건, 그리고 버스터 사벨이 제공되는데요. 버스터 사벨의 손잡이는 사이드 스커트에 꽂아두었다가 필요시에 뽑아서 별도의 사벨 파츠를 꽂아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버스터 사벨을 위해 손목이 꺾인 형태의 손도 1세트 제공되어, 정면으로 찌르기는 포즈가 가능하게 되어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옛날 홍콩영화처럼 핸드건을 양손에 쥐고 옆으로 쏘는 포즈가 가장 멋진 듯 합니다 ^^
비슷한 프레임에 전혀 다른 디자인과 색감으로 구성된 새로운 건담이라는데 의의가 있는 킷으로서, 건담 발바토스의 둥글둥글한 디자인이 식상하신 분들께 권할만한 킷입니다. 극중에서 얼마나 활약하느냐에 따라 판매량이 결정될 듯한데, 전체적으로 무난한 품질의 킷이라서 스타일만 맘에 든다면 질러봄직한 킷이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