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반쪽 장갑 탈거샷
내부 프레임은 발바토스와 거의 똑같습니다.
일반형 머리(좌측)과 조준형 머리(우측) 2가지가 따로 제공되고 있네요.
커다란 리어스커트를 떼어내어 무장으로 사용 가능한데요.
먼저 손잡이를 꽂아서 실드처럼 사용할 수 있구요.
위와 같이 쫙 펴서 거대한 씨저(가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위를 잡기 위해 꺾인 손목 형태의 손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기존의 구시온 리베이크처럼 백팩 내부에 숨어있던 서브암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
팔뚝 장갑 안에 숨어있던 너클 가드 파츠를 손등에 끼워줄 수 있습니다.
팔다리 가동성은 상당히 좋은 편.
서브암 전개 액션!
실드 액션
가위 액션
가위라기 보다는 니퍼같은 느낌입니다만.. ^^;
HG 구시온 리베이크와 함께.
HG 발바토스 루프스와 함께.
구시온 리베이크의 뒤를 잇는 구시온 리베이크 풀시티도 HG 킷으로 발매되었습니다. 발바토스 루프스처럼 기존 기체의 개량형으로서 디자인 컨셉은 동일하지만, 프레임을 제외한 무장은 모두 신규 디자인으로 구성된 킷이지요.
프레임은 기존의 구시온 리베이크처럼 건담 프레임 3번 런너가 사용되었으며, 이에 따라 소체 특성은 기존처럼 우수한 가동성과 무난한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풀시티 버전으로 오면서 리어 스커트가 훨씬 커졌고, 이에 따라 뒤쪽으로 무게중심이 많이 쏠리고 있어서 직립시에는 살짝 배사장모드로 다리를 뒤로 빼줘야 하는군요. 그래서인지 프로포션은 기존의 구시온 리베이크가 더 안정적인 느낌이긴 합니다.
구시온 리베이크처럼 백팩 안쪽에서 서브암이 나오는 기능도 똑같이 재현되었고, 리어스커트를 떼어 내어 실드 또는 커다란 가위 형태의 무장으로 변형시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히 가위(라고 쓰고 니퍼라고 읽는다) 무장의 경우는 다른 킷에서 보기 힘든 유니크한 개성이 있는데, 가위를 잘 잡기 위해 손목이 꺾인 형태의 손도 추가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머리도 일반형과 조준형 2가지가 제공되어 선택적으로 탈착이 가능하게 되어 있으며, 손등에 끼우는 너클가드도 팔뚝 장갑 내부에 수납되어 있네요.
이 킷에서 아쉬운 점은 스티커가 조금 과하게 사용되지 않았나 싶은 점인데, 작은 얼굴에 붙이는 스티커들도 많고, 굳이 색분할하기 어려워보이지 않는 큰 부위를 스티커로 처리하게 되어 있어서 군데 군데 이질감이 돋습니다. 뭔가 살짝 성의없게 느껴지는 부품구성이 아닌가 싶은데.. 너무 주연급 기체만 챙기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어쨌든 기존의 구시온 리베이크를 새롭게 리뉴얼한 킷으로서 중상급의 품질을 보이고 있어서 디자인이 맘에 든다면 무난하게 추천할 수 있는 킷이긴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