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Iron-Blooded Orphans HG

 

Hugo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특이한 역관절 형태의 무릎입니다.


반쪽 장갑 탈거샷


신규 프레임인 헥사 프레임이 채용되었습니다.


발 뒤꿈치 안쪽 커버를 열어서 발을 집게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 스커트 커버를 떼어내고 전선을 연결함으로써 앵커 사출 크로우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전선의 지지력이 약하기 때문에, 사이드 스커트 안쪽에서 전선을 한번 꺾어서 고정하도록 가이드하고 있네요.


등에 달린 2개의 원월도를 분리한 모습.

 


가동성은 생각보다 별로 안좋습니다.
특히 무릎의 가동범위가 좁네요..


사격 포즈


공중 포즈


원월도 액션


집게발 액션


앵커 사출 크로우 액션

 


HG 발바토스 루프스와 함께.

 

이 킷은 철혈의 오펀스 2기에 등장하는 HG 유고 입니다. 역관절 형태의 다리와 메탈기어를 연상하게 만드는 거대한 머리가 인상적인 기체로서, 기존의 MS와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가진 개성적인 메카닉이네요.

특이한 디자인 덕분에 조립과정도 살짝 신선한 맛이 있는데, 덩치도 큰 편이라 완성 후의 만족감이 꽤 괜찮은 킷입니다. 프레임으로는 헥사 프레임이라는 신규 프레임이 적용되었으며, 발바토스 계열의 프레임과는 살짝 다른 맛이 느껴지긴 하네요. 이러한 최신 프레임과 폴리캡 덕분에 관절강도는 충분히 안정적이지만 생각보다 가동성은 좀 떨어지는데요. 특히 역관절 형태의 무릎이 뒤쪽으로는 많이 꺾이지 않아서 포즈 잡을 때 다소 불편함이 느껴집니다.

무장 악세사리로는 등에 장착하는 2개의 원월도가 있고, 사이드 스커트에 전선 파츠를 연결하여 앵커 사출 크로우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전선파츠의 지지력이 약해서 사출 장면을 재현하기가 쉽지 않은데, 스커트 안쪽에서 전선을 꺾어서 고정해야 겨우 살짝 공중에 띄워놓을 수 있는 정도입니다. 기왕 사출 장면을 재현할거면 내부의 철심이 좀더 튼튼한 전선파츠를 넣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그 외의 기능으로는 발뒤꿈치 안쪽을 열어서 집게발 형태의 발을 구현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가동성은 살짝 답답하지만, 충분히 개성있는 디자인과 좋은 품질로 만족감을 주는 킷입니다. 기존의 비슷비슷한 건프라의 구성에 식상하신 분들이라면 색다르게 즐겨볼만한 킷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