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어깨의 문양까지 깔끔하게 색분할되었네요.
기존의 발바토스 처럼 백팩을 열고 서브암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킷에는 서브암을 활용할만한 무장이 들어있지 않네요.
손은 손목의 각도만 다른 2가지 형태가 제공됩니다.
똥꼬가 깊어서 별도의 고정핀 연장 파츠가 있어야 스탠드에 올려둘 수 있습니다.
정크 파츠는 2개뿐.
장갑 모양이 거추장스러워서 그런지 가동성은 생각보다 좀 떨어지네요.
공중 액션 포즈
액션포즈 1
액션포즈 2
액션포즈 3
기존의 HG 건담 발바토스 4형태 및 6형태 킷과 함께.
철혈의 오펀스 2기에 등장하는 건담 발바토스 루프스가 HG 킷으로 발매되었습니다. 모양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기존의 발바토스를 개수한 기체인데요. 루프스(lupus)는 라틴어로 이리(늑대,승냥이)라는 뜻인데, 영어식으로 발음하면 "루퍼스"가되지만 이 킷에서는 "루푸스"라는 일본식발음으로 명명되어 있습니다. (일본어에는 "어"발음 자체가 없음)
어차피 원음도 아닌데 루푸스는 발음하기 이상하고 모양도 그래서 "루프스"라고 부르는 분들도 많은데, 반다이 코리아도 "루프스"라고 명기하고 있어서 저도 편의상 루프스라고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프레임은 전작인 HG 건담 아스타로트 오리진에 사용되었던 건담 프레임 런너 4번이 그래도 재활용되었으며, 나머지 외장은 전부 신규 파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체의 크기를 보면 노멀한 발바토스 4형태보다 키가 큰 6형태와 비슷한데요. 전체적으로 사이즈 업된 느낌이 확실히 들긴 합니다.
프레임은 전작들과 비슷한지라 무난한 관절강도 특성은 동일한데, 외장 장갑들이 커져서 그런지 가동성은 노멀한 발바토스에 비해 조금 떨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도 꽤 그럴듯하게 포즈들이 잡히지만, 뭔가 모르게 포즈 잡기가 더 불편해진 느낌의 관절이기도 하네요.
무장으로는 소드 메이스 1개만 제공되며, 손목의 꺾임각이 다른 손 2종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발바토스처럼 백팩 커버를 열고 서브암을 장착하는 기능도 제공되는데, 이 킷에는 소드 메이스밖에 없어서 당장은 활용할 곳이 없긴 하네요. 그리고 외장 장갑중에서는 어깨의 문양이 깔끔하게 색분할 된 점이 돋보이고 있습니다.
또다른 형태의 발바토스가 발매된 느낌의 킷으로서, 디자인 컨셉이 비슷해서 생각보다 크게 다르게 느껴지지는 않는 신상인 듯 합니다. 그래도 기존의 노멀한 발바토스 4형태보다 덩치도 크고 화려한데도 1000엔밖에 안해서 왠지 모르게 가성비가 좋아보이는데요. 어쨌든 HG 발바토스 시리즈답게 부담없이 고품질을 즐길 수 있는 10000원의 행복같은 킷이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