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Iron-Blooded Orphans HG

 

Gundam Kimaris Trooper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외부 장갑 탈거


내부 프레임샷.
상체는 발바토스와 거의 같고, 하체만 신규 프레임입니다.


거대한 디스트로이어 랜스.


손잡이의 돌기를 손등 파츠에 끼워서 고정하기 때문에, 악력은 아주 튼튼합니다.
그리고 랜스를 잡는 꺾인 손이 추가로 제공되기에, 꽤 자연스럽게 잡을 수 있네요.


실드 안쪽에는 키마리스 사벨이 수납되어 있습니다.


무릎 커버는 트루퍼 형태를 위한 가변 기믹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트루퍼 형태를 위한 리어스커트 전개.


사이드 스커트를 전개하여 무장을 지지하는 서브암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실드는 손잡이 뿐 아니라 팔뚝에도 동시에 고정이 가능합니다.


투명한 심플 스탠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팔다리 가동성은 평범한 90도 수준.



디스트로이 랜스 공격 포즈


키마리스 사벨 액션

 



트루퍼 형태로 변형한 모습.


트루퍼 형태를 밑바닥에서 본 모습



 트루퍼 모드에서의 디스트로이 랜스 공격 포즈

 


HG 건담 키마리스와 함께.

 

이 킷은 HG 키마리스의 variation처럼 보이는(?) HG 키마리스 트루퍼인데요. 실제로는 프레임 런너 1장을 제외한 모든 런너와 파츠가 신규 조형으로 구성된 킷입니다. 건담 키마리스와는 기본적인 디자인 컨셉과 컬러링만 비슷할 뿐, 전혀 다른 기체로 봐도 무방한 녀석이지요.

일단 외형이 기존의 둥글둥글하던 키마리스와 달리, 전체적으로 각이 지고 더 화려해진 모양새입니다. 거기에 커다란 호버링용 리어스커트와 더욱 크고 세련되어진 디스트로이 랜스, 그리고 새로운 형태의 실드까지 추가되어 꽤 호화스러운 구성처럼 느껴지고 있네요.

스타일리쉬한 디스트로이 랜스는 크기가 무척 큰편인데, 다행히도 손잡이의 돌기를 손등 파츠에 끼워서 고정하는 방식이라 손과의 결합력이 매우 좋습니다. 게다가 랜스용으로 손목이 꺾인 손이 추가로 들어있어서, 꽤 자연스러운 자세를 연출할 수 있구요. 새로운 실드 역시 손과 팔꿈치 두군데서 고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튼튼하게 장착이 가능해서, 전체적인 무장 고정성 부분에서는 보기보다 꽤 흡족한 킷이기도 합니다.

극중에서처럼 일종의 호버링 모드인 트루퍼 형태로의 변형도 가능한데, 정강이쪽 장갑을 열고 리어스커트를 수평으로 펴주면 되는지라 변형이라고 하기도 뭣하게 간단한 과정입니다. 이렇게 공중부양하는 듯한 트루퍼 형태의 전시를 위해 이 킷에는 투명재질의 심플 스탠드도 동봉되어 있어서, 별도의 스탠드를 가져오지 않아도 스스로 공중 전시가 가능하게 되어 있네요.

가동성 면에서 본다면 주렁주렁 달린게 많아서 그런지 90도 꺾임 수준의 평범한 가동성을 보여주고 있는데, 디자인이 화려하고 무장들이 빵빵해서 포징의 재미는 나름 쏠쏠합니다. 특히 사이드 스커트를 전개하여 디스트로이 랜스를 지지하거나 실드를 잡게 할 수도 있는데, 커다란 랜스를 앞으로 쭉 뻗어도 꼿꼿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제 기능을 잘하고 있어서 기특하네요.

극중에서의 건담 키마리스 트루퍼를 입체화하였다는데 의의가 있는 킷으로서, 자연스러운 트루퍼모드의 재현과 스탠드의 동봉, 크고 화려한 무장들도 튼튼하게 고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꽤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고급스러운 HG 킷입니다. 극중에서 파일럿 가에리오의 활약을 눈여겨 보았다거나, 킷의 디자인이 맘에 드는 분이라면 큰 걱정없이 추천할 수 있을만한 깔끔한 녀석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