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내부 프레임은 기존의 그레이즈와 동일합니다.
구체센서의 오픈. 머리에 달린 눈이 특이하네요.
기존의 그레이즈 무장에 총신이 짧은 형태의 라이플 1개가 더 추가되었습니다.
정크 파츠들.
가동성도 기존의 그레이즈와 동일.
더블 라이플 포즈
공중 사격 포즈
배틀 액스 액션
2개의 조인트 파츠가 제공되어, 쿠탄 3형과 결합하기 위해 무릎장갑과 교체가 가능합니다.
별매의 쿠탄 3형과 결합한 모습
그레이즈, 그레이즈 [개]와 함께.
류세이고는 형식적으로 그레이즈 개 II 이기 때문에 머리와 어깨, 리어 스커트를 제외하면 거의 동일한 구성입니다.
이 킷은 그레이즈 [개]의 후속으로 발매된 HG 그레이즈 [개] II 로서, 류세이고(유성호)라는 명칭으로도 불리우는 킷입니다. 일단 국내 공식 명칭을 "류세이고"로 하였다니 유성호라는 한국발음보다는 그냥 류세이고라는 일본어 오리지널 발음으로 부르겠습니다 ^^
보시다시피 그레이즈 [개]와 거의 비슷한 외형인데, 머리와 어깨, 리어스커트 부분이 변경되어 있습니다. 이중에 어깨장갑은 HG 백련의 것과 동일한 디자인이며, 무장에는 기존의 무장 외에 총신이 짧은 형태의 라이플이 1개 더 추가되었네요. 이러한 외형의 구조적 변화보다는 진분홍빛으로 변경된 사출색이 더 눈에 들어오는데, 특히 머리에 눈이 달려있는 모양새가 특이하긴 합니다.
기본적인 가동성이나 관절과 같은 구조적인 특징은 기존의 HG 그레이즈와 동일한데요. 여전히 무난하고 깔끔한 조립성과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별매의 HG 쿠탄 3형과 결합하기 위한 무릎 파츠가 동봉되어 있어서 위 리뷰사진처럼 콜라보 액션이 가능하네요.
어쨌든 HG 그레이즈의 베리에이션이 연속되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완성도가 높은 킷이라 모양새가 맘에 든다면 부담없이 만들어도 될 품질의 킷인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