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먹선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외부 장갑 탈거
내부 프레임샷
프레임 상세샷
프레임상의 가동성은 역시 최강 수준입니다.
발키리아 블레이드는 실드 아래쪽이 슬라이드식으로 튼튼하게 고정이 가능합니다.
고정부를 회전시키는 것도 가능하구요.
블레이드 손잡이에 고정용 돌기가 있긴 한데요..
돌기를 손바닥에 꽂아서 사용하면 고정이 튼튼하긴 하지만, 위 화살표 사진처럼 잡는 각도가 90도 돌아가서 어색합니다. 반대로 돌기를 무시하고 평범하게 손의 방향에 맞추어 잡게 할 수도 있는데,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위쪽) 심지어 작례 사진들을 봐도 위쪽처럼 손과 평행하게 쥐도록 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설계 미스로 돌기 방향을 잘못 만들어놓은 듯 합니다.. ;;
발키리아 라이플은 탄창과 견착대를 자유롭게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리어 스커트에 거치도 가능하구요.
손잡이의 돌기를 손바닥에 고정하기 때문에 악력은 매우 좋습니다.
손은 편손과 무장 잡는 손 2가지만 제공되는데, 손등 커버 파츠가 1개라서 귀찮게 뺐다 끼웠다 해야 합니다. 중복으로 넣어주면 편할 것을, 가끔 보면 이렇게 야박할 때가 있네요..
구체센서의 오픈. 자세히 보면 볼 형태의 구체센서를 가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허리 뒤쪽의 실린더는 가동식으로 재현되었는데, 잘 안보이는 자리네요 -_-
액션베이스1에 올리기 위한 조인트 파츠.
장갑을 입혀도 가동성이 훌륭하군요.
대신에 어깨가 커서 옆으로 팔을 올리기가 다소 불편하긴 합니다.
사이드 스커트가 2단으로 가동되어, 다리의 가동에 방해되지 않는 구조네요.
자연스러운 무릎 앉아 자세
출격 포즈
발키리아 블레이드 액션포즈
발키리아 블레이드 액션포즈 2
발키리아 블레이드 액션포즈 3
발키리아 라이플 사격 포즈
HG 그림게르데와 함께.
1/100 그레이즈와 함께
가조립샷
HG에서 절정의 퀄리티를 보여주었던 그림게르데가 1/100으로도 발매되었습니다. 역시 건담계에서 붉은 색 기체는 예사롭지 않은 포스를 내뿜네요 ^^
우선 설정대로 "발키리아 프레임"이라는 신규 프레임이 적용되어, 이 킷 역시 신규 프레임 런너가 적용되었는데요. 그레이즈 프레임보다도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느낌으로서, 뛰어난 가동성과 업그레이드된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장갑을 입혀도 가동에 거의 방해가 되지 않아서, HG와 마찬가지로 가동성끝판왕의 입지를 다지고 있네요.
결과적으로 프레임구조가 좋아져서 그런지, 1/100 그레이즈에 비해 각을 잡기도 수월하고 고정도 잘되고 있는데요. 특히 적당히 안정된 관절강도가 인상적인 킷입니다.
기능적으로는 머리의 구체센서의 오픈이 가능하며, 작은 볼 형태의 구체 센서는 다소 뻑뻑하긴 해도 회전 가동까지 가능합니다. 발키리아 라이플은 탄창과 개머리판 부분을 자유롭게 접을 수 있어서 효과적으로 수납이 가능하며, 발키리아 블레이드와 실드의 연결 기믹 역시 HG보다는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구성을 보여주고 있네요.
전체적으로 1/100 무등급 킷 중에서는 끝판왕의 느낌으로서, 발바토스나 그레이즈에서 느꼈던 관절의 불안함마저 해결되었기에 흠잡을 곳이 없는 킷으로 나왔습니다. 원작에서 그림게르데를 좋아했거나, 이런 류의 빨라 보이는(?) 기체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강추하고픈 킷이네요. 또한 MG를 추월하는 듯한 1/100 퀄리티의 현주소가 궁금하신 분이라면, 만드는 손맛 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께 즐길 수 있는 수작 킷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