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

The Witch
from Mercury

Zowort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몸체와 다리에는 프레임 구조물이 있습니다.

 
무장으로 빔사벨과 빔건이 제공됩니다.

 
빔사벨은 팔뚝 뒤에 수납하는 방식입니다.

 

 
우수한 팔다리 가동성

 
어깨의 전후 가동각

 
허리의 가동

 
등에 달린 벡터드 부스터는 자유롭게 회전이 가능합니다.

 
고관절 자체는 유연한데..
볼록한 허벅지 앞쪽 장갑이 허리부분이랑 간섭이 발생해서 올리는 각도에 제한이 생깁니다.

 

 
빔건 포즈

 
빔사벨 포즈

 
벡터드 부스터를 전면으로 향한 포즈

 

 
HG 건담 에어리얼과 함께.

 

이 킷은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시리즈로 발매된 HG 조워트 입니다. 스티커 없는 깔끔한 색분할이 돋보이는 킷으로서, 사출색도 곱게 잘 나왔는데요. 전반적으로 딱 적당한 가동감과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성의 마녀 HG 시리즈는 폴리캡이 없는 관절이 적용되고 있어서, 가동감이 뻑뻑하거나 불편한 경우도 있었는데요. HG 조워트에서는 가장 완성도 높은 폴리캡리스 관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전히 폴리캡에 비하면 부드러움이 덜하지만, 가동이 한결 편안해졌으면서도 튼튼한 고정성을 보여주고 있네요. 가동성 역시 우수한 편이며, 조금만 포즈를 취해도 역동감이 살아나는 느낌입니다. 또한 등에 달린 벡터드 부스터는 자유롭게 회전이 가능하여, 포징의 역동성을 좀 더 업그레이드 해주는 느낌이 드네요.

아쉬운 점이라면 허벅지 앞쪽 장갑이 너무 두꺼워서, 다리를 위로 올릴때 허리 아래쪽과 자꾸 간섭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스커트가 없는 구조라서 허벅지를 쉽게 올릴 수 있을 것 처럼 보이지만, 이 때문에 각도에 제한이 생기거나 고관절이 빠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네요. 뭐 그렇긴 해도 충분히 여러가지 멋진 포즈를 취할 수 있긴 합니다.

전반적으로 깔끔한 퀄리티를 보여주는 모범적인 HG 킷으로서, 폴리캡리스 관절의 완성도가 이제 정점에 오른 느낌이 드는데요. 크게 호불호가 없을 듯한 스타일의 메카닉 프라모델로서, 조립의 손맛도 최상급입니다. 수성의 마녀 팬이라면 고민없이 질러도 될만한 킷이며, 조립을 즐기는 모든 프라모델 팬들에게 추천할만 좋은 킷인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