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빔바주카와 히트사벨.
빔바주카 손잡이의 가동.
손은 3종류, 총 4개가 제공되며, 무장용 손은 손바닥의 구멍에 무장돌기를 고정하기 때문에 악력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가슴파츠는 지상전용(좌)와 우주사양(우) 2가지중 선택 조립이 가능합니다.
우주사양으로 조립한 가슴. 기본적으로는 좀더 화려한 지상전용으로의 조립이 권장되는 킷입니다.
머리 커버를 벗기면 모노아이를 사방으로 유연하게 가동시킬 수 있습니다.
몸매에 비해 가동성은 굉장히 좋습니다.
앞스커트가 위로 훌러덩 올라가주기 때문에, 고관절의 가동에 거의 방해가 되지 않네요.
허리 역시 전후좌우로 상당히 유연합니다.
어깨는 2단계로 가동되며 위로 저 정도 올라갑니다.
발목 관절 구조가 매우 영리한데요..
덕분에 전후좌우로 굉장히 유연한 발목가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발도자세.
히트사벨 액션 포즈
우주사양 가슴파츠를 달고 비행중인 모습
공중 사격 포즈
두손 사격 포즈
HGUC 돔, 돔트로펜과 함께.
HG 오리진 자쿠 II 고기동형, 프로토타입 구프와 함께.
오리진 시리즈의 오리지널 디자인 킷들 집합! HG 오리진 건탱크 초기형, 모빌워커 후기형과 함께.
HG 디 오리진 시리즈 7탄은 오리지널 디자인의 돔 시작실험기가 발매되었습니다. 보시다시피 기존의 돔과는 컨셉만 비슷하고 전혀 다른 디자인으로서, 시작실험기라고 부르기엔 기존의 돔에 비해 너무 세련되고 멋지게(....) 생겼습니다.
우선 의외로 다양한 색상의 사출색 덕분에 가조립+씰 상태의 완성도가 상당히 좋은데요. 진한 색감과 밝은 색감의 장갑이 조화되어 오리지널 돔과는 매우 다른 느낌의 돔이 된 느낌입니다.
특히 가동성 부분에서 놀라운데, 팔다리가 완전히 접히는 것은 기본이요, 유연한 허리와 발목관절 덕분에 기존의 돔에서는 상상할 수 없던 역동적인 포즈가 쉽게 재현됩니다. 특히 커다란 발에 비해 당황스러울 정도로 가동범위가 넓은 발목은 감탄스러울 정도인데, 기존의 돔에 대한 고정관념을 완전히 탈피하게 만들어주는 A급 관절이네요.
부가 기능으로는 가슴장갑이 지상전용과 우주사양 2가지로 제공되어 선택 조립이 가능한데, 지상전용이 훨씬 화려하고 독특해보이는지라 박스아트나 매뉴얼에서도 모두 지상전용으로의 조립을 권장하는 분위기입니다. 그외에 모노아이는 통상의 좌우 이동을 벗어난 구조를 채택하여, 위아래가 사방으로 가동이 가능하기도 하네요.
세련되고 신상다운 디자인과 더불어 굉장한 가동성과 튼튼한 관절강도를 보여주는 A급 퀄리티의 킷으로서, 사진들을 보고 마음에 든다면 강력히 추천하고픈 좋은 킷입니다. 어차피 외전 킷이라면 기존의 기체를 살짝 재해석한 경우보다 이렇게 화끈하게 리뉴얼한 경우가 더 재미있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