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UC

Me02R-F01

Messer Type-F01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 먹선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무장구성


빔사벨 손잡이는 실드 내부 또는 오른쪽 스파이크 아머 안쪽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롱 빔라이플을 쥐는 오른손이 하나 더 추가로 제공됩니다.

 
슬라이드 식으로 옆으로 끼우는 스탠드용 조인트 파츠가 들어있습니다.
구조상 액션베이스 2와 5에 호환된다고 하네요.

 
등의 버니어 커버 상/하가 가동되며, 리어스커트를 위와 같이 뒤집어 펼칠 수 있습니다.

 
모노아이 스티커는 2개의 여분이 추가로 제공되네요.

 
정크파츠들

 

 
팔다리 가동성

 
어깨의 전후 가동

 
허리가 2단으로 앞으로 꽤 꺾여집니다.

 
머리뚜껑을 열고 모노아이를 회전시킬 수도 있네요.

   
  
액션포즈

 

 
HGUC 페넬로페와 함께.

 
HG 퍼스트건담 [비욘드 글로벌]과 함께.
같은 1/144인가 싶을 정도로 크기 차이가 심하네요.

 


가조립샷

 

페넬로페에 이어, 섬광의 하사웨이에 등장하는 멧사 타입 F01도 HGUC로 발매되었습니다. 마이너 작품의 기체인지라 생소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 작품이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개봉되면서 프라로까지 나오게 되었네요. (원래 2020년 7월 개봉인데 코로나 때문에 개봉이 미뤄졌습니다만.. )

일단 섬광의 하사웨이 기체들이 그렇듯, 설정크기가 커서 이 킷 역시 1/144임에도 MG급으로 큼직하게 나왔습니다. 크기도 크지만 스타일 자체가 육덕진 형태라, HGUC 치고는 발군의 존재감을 뿜어대는 떡대인데요. 머리의 파이프 부분만 스티커로 처리되었을 뿐, 전체적으로 색분할도 잘되어 있어서 뛰어난 가조립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절에는 폴리캡이 사용되지 않았지만, 충분히 떡대를 버틸만큼 튼튼한 관절강도를 보여주는데요. 팔다리 가동성은 크게 특별한 점이 없지만, 허리가 2단으로 접히며 앞으로 꽤 많이 숙여지는 특수관절이 들어있습니다. 다만 다른 관절들의 가동범위가 그리 크진 않아서, 뛰어난 허리관절을 충분히 활용할만한 포즈를 취하기가 쉽지는 않네요. 게다가 가동중에 앞/뒤 스커트가 잘 떨어지는 면이 있어서 가동이 조심스럽기도 합니다.

무장으로는 롱 빔라이플과 실드, 2개의 빔사벨이 제공되는데요. 빔사벨 손잡이는 실드 내부 또는 오른쪽 스파이크 아머 안쪽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플 전용 손 1개가 추가로 제공되며, 등의 버니어 커버와 리어스커트가 비행포즈를 위해 전개되는 기믹이 제공되네요. 그리고 액션베이스 2/5용 조인트파츠가 제공되는데, 슬라이드 방식으로 옆에서 고정하기 때문에 나름 튼튼하게 고정됩니다. 다만 스탠드 위에서 앞으로 기울인 포즈를 취할 시에는, 킷의 무게 때문에 슬라이드식으로 고정된 부분이 풀려서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한 듯 하네요.

정리하자면, 깔끔한 조립감과 화려한 가조립 비주얼, 웅장한 떡대를 보여주는 깔끔한 품질의 HGUC 킷입니다. 생각보다 가동이 답답한 면이 있지만, 가만히 세워만 놔도 존재감을 내뿜는 킷이기도 하네요. 이런 류의 떡대 킷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강추할만한 좋은 킷인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