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 먹선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기본 무장 외 악세사리는 빔파츠와 왼손 1개 뿐이네요.
빔라이플 뒷부분을 접고 조인트 파츠를 결합혀어 어깨 뒤에 거치할 수 있습니다.
빔사벨 수납부에서 손잡이를 분리하여 빔파츠를 끼울 수 있습니다.
정크파츠들
팔다리 가동성
어깨 뒤에 달린 베리어블 실드의 가동
액션포즈들
베리어블 실드 포즈
원본킷 HG 알-갸갸와 함께.
HGUC ZZ 건담과 함께.
고색창연한 구판 1/144 알-자자와 함께.
가조립샷
ZZ건담에 등장하는 R-쟈쟈가 드디어 HGUC로 발매되었습니다. 2014년에 빌드 파이터즈 시리즈로 HG R-갸갸가 먼저 등장했기에 금방 나올 줄 알았는데 5년이나 걸렸네요. 예상대로 70% 정도의 파츠는 기존의 HG R-갸갸의 것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으며, 여기에 오리지널 R-쟈쟈용 파츠들이 추가된 구성입니다.
우선 붉은 사출색이 곱게 잘 나와서 가조립만으로도 꽤 우수한 색감을 보여주는데요. HGUC 답게 우수한 프로포션과 색분할로 구판과는 비교할 수 없는 비주얼로 환골탈태하였습니다. 가동성은 HG R-갸갸와 같아서 비교적 평범한 수준이라 크게 역동적인 포징은 어려운데요. 관절강도는 무난하지만 좀더 타이트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살짝 느껴지는 수준입니다.
옵션 파츠는 빔라이플을 어깨에 거치하는 조인트 파츠와 편 형태의 왼손, 빔파츠 정도로 비교적 단촐한 편인데요. 어깨장갑을 회전하여 베리어블 실드를 앞쪽으로 배치하는 기믹이 재현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깔끔한 느낌이지만 그렇다고 뭔가 특별한 요소가 있는 것도 아닌, 무난한 업그레이드인 듯 하네요.
이 리뷰를 작성하는 2019년 2월 현재 Z건담 킷들은 HGUC로 리뉴얼이 완료되었으나 아직 ZZ 건담 킷들은 좀더 남아있는 상황인데요. R-쟈쟈를 필두로 함마함마나 자므르 핀같은 독특한 메카들도 HGUC화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어쨌든 올드팬 입장에선 깔끔하게 리뉴얼된 R-쟈쟈가 반갑지 않을 수 없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