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UC 
AMX-102 Zssa [Unicorn Ver.]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먹선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메인 스러스터를 제거한 뒷모습


무장들


실드 안쪽 디테일.


가슴팍의 미사일 포드 커버는 탈착후 옆에 끼워주는 방식인데요.
닫았을 때의 고정성이 안좋아서 잘 빠지는 경향이 있으니 잃어 버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다리의 미사일 포드 오픈.
허벅지는 무려(!!!) 내부 수납식 슬라이드 기믹으로 재현되었고,
다리통은 묘하게 앞으로 벌어지는 형태로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메인 스러스터의 미사일 포드는 안쪽/바깥쪽이 개별적으로 회전하는 구조입니다.
이중 안쪽의 작은 미사일 포드는 회전하다가 빠지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를 요하구요..


메인 스러스터의 디테일.


옆에 달린 커버만 살짝 가동됩니다.


스탠드에 올려둘 수도 있구요.

 


가동성은 그냥 적당한 90도 꺾임 수준.


즈사의 매력은 역시 미사일 포드 오픈 장면!



전탄발사 포즈.
가동성이 별로이긴 하지만, 이 한 장면만으로 즈사의 모든 것이 설명됩니다..


빔 라이플 사격 포즈


빔사벨 액션


메인 스러스터를 분리하여 위와 같이 개별적인 포징도 가능합니다.
(물론 스탠드는 별도입니다~)

 


건담 UC 덕분에 회생한 흑역사 ZZ의 드라이센, 도벤 울프 유니콘 버전과 함께.

 


 가조립샷

 

유니콘 매직은 계속된다! 이번에는 흑역사 ZZ에 등장하는 즈사가 유니콘 버전으로 HGUC화되었습니다. 올드팬들에겐 역시 반가운 아이템이지요 ^^

이러한 올드 메카닉을 발굴한 아이템의 경우는 크게 두가지로 분류가 가능한데, 최신식으로 쌈빡하게 리모델링 경우와 노멀한 HGUC 급으로 적당히 구현만 한 느낌의 경우입니다. 즈사는 그중 두 번째에 해당하는 느낌인데, 전체적으로 디테일이 좀 많이 심심하고 품질감도 그닥 뛰어난 킷은 아니긴 하네요.. 그냥 리뉴얼된 것 자체에 의의가 있는 느낌?

물론 그래도 명색이 2014년도 신판답게 즈사의 최대 포인트라 할 수 있는 각동 미사일 포드의 전탄발사 장면 재현이나 색분할만큼은 잘 만들어져있습니다. 문제라면 딱 이부분만 괜찮고 나머지는 한 10년전 킷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게 함정...

미사일 포드 오픈 기믹은 가슴팍은 탈부착 방식으로, 허벅지와 다리는 가동식으로 잘 재현되었구요. 특히 허벅지는 보기 드물게 내부 수납식 슬라이드 가동기믹으로 재현되었고, 다리통은 2개의 지지대를 활용하여 적당히 잘 벌어지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다만 탈부착 식의 가슴 커버는 닫았을 때 고정성이 좀 안좋아서, 이유없이 툭 하고 빠질 수 있으니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그리고 구조적인 특성상 가동성은 별로이긴 한데요. 특히 붙박이 머리와 더불어 거대한 메인 스러스터 덕분에 허리도 거의 회전이 안되다보니 포즈 잡기는 수월치 않습니다. 대신에 모든 미사일 포드를 오픈한 전탄발사 포즈만큼은 만족스럽기 때문에, 다른 무장을 이용한 액션 포즈는 거의 의미가 없는 킷같기도 합니다.. (쿨럭)

어쨌든 디테일이나 부품구성등은 최신킷 답지 않게 다소 투박하지만, 미사일 포드의 색분할과 오픈장면 재현이 잘 되었다는 점만으로도 충분히 의미가 있는 발굴 아이템이라 생각합니다. 런너 구성을 보니 유니콘 버전 말고 ZZ버전도 당연히 나올 듯 하지만, 어쨌든 올드 팬이라면 재미있게 즐겨볼 만한 킷인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