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 먹선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원래 설정상 작은 MS라, HGUC 킷 중에서도 최소형 크기네요.
부분 상세샷
어깨장갑 안쪽의 날개 오픈은 교체식으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다리 뒤의 3단 덕트도 개방되네요.
얼굴은 마스크 유/무에 따른 형태 2가지를 교체식으로 재현해주었습니다.
마스크 있는 얼굴과 없는 얼굴.
F91의 무장은 모두 제공됩니다.
바주카와 라이플의 색분할도 꽤 신경써준 편이네요.
실드 역시 교체식으로 재현되어 있습니다.
리어 스커트에 별도의 조인트 파츠를 사용하여 바주카를 거치할 수 있습니다.
베스바의 가동 및 오픈 기믹도 깔끔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손은 2가지 형태로 2세트가 제공됩니다.
가동성 체크. 최신 킷 답게 팔다리는 잘 접혀주는군요.
어깨가 위쪽으로 꽤 많이 올라가줍니다.
반면 어깨의 전/후 가동범위는 생각보다 좁네요.
좌우 비대칭형 발목관절이라 옆방향 꺾임각이 좋습니다만.. F91 특성상 거의 우주공간에서만 싸우기 때문에 공중 포즈를 잡을 때는 쓸일이 없네요.
무릎 앉아 자세는 그럭저럭 나쁘지 않게 구현됩니다.
베스바 공격 포즈
빔라이플 사격 포즈
빔실드 액션 포즈
바주카 + 빔사벨 액션 포즈
더블 빔사벨 액션포즈
MG F91과 함께.
HGUC 퍼스트와 함께 크기 비교. 설정답게 상당히 아담한 크기입니다.
작은 크기의 HGUC V건담보다도 약간 더 작네요.
가조립샷
작은 크기의 V건담에 이어, 소형건담의 대표주자 중 하나인 F91도 HGUC로 발매되었습니다. 이런 작은 건담이 HGUC같은 스케일로 나오는게 괜찮을까 싶기도 하지만, RG같은 라인업도 있는 마당에 이정도 크기는 사실 기술이 아니라 발매의지의 문제긴 했겠지요 ^^
어쨌든 작고 딴딴했던 V건담의 특성을 그대로 이어받은 F91은, 작지만 꽤 알찬 색분할과 우수한 가동성, 그리고 튼튼한 관절강도로 매우 고퀄의 HGUC로 나왔습니다. 가동감도 좋고 포즈 고정도 잘되고 폼새도 좋아서, 매우 갖고놀기 좋은 액션피규어 같은 킷이네요.
특히 각종 설정의 재현이 돋보이는데요. 얼굴 마스크 유/무와 어깨 날개덕트의 개폐, 빔실드는 교체식으로, 베스바의 전개와 뒷다리의 3단 덕트 개방기믹은 가동식으로 잘 구현되었습니다. 그와 더불어 F91 고유의 무장들도 모두 제공되고 있는데, 바주카와 라이플의 색분할이 인상적이네요.
전체적으로 기대이상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HGUC킷으로서, 반다이에게 있어서 설정의 재현과 디테일은 킷의 스케일과 상관없이 얼마든지 잘 뽑아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킷인 듯 합니다. 전작인 소형건담 HGUC V건담도 꽤 인상적이었는데, F91은 그보다 더 훌륭하네요. 이쯤돼면 프레임만 없지 MG에 비해 부족한게 없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어쨌든 (그리 많지는 않겠으나) F91 팬이라면 필구해야할 킷이고, 딱히 관심없던 분들이라 해도 손맛과 품질에 만족해할 만한 고품질 킷이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