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HGUC
MSM-08

Zogok [Unicorn Ver.]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 먹선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다리의 회색 띠 부분이 색분할된 점이 인상적이네요.


스트룸 파우스트를 제거한 뒷모습


모노아이가 가슴의 투명창 뒤편에 있는데,
투명파츠를 잠시 떼어내고 모노아이를 가동시킬 수 있습니다.


머리에 꽂는 부메랑 커터 10개는 모두 탈착이 가능합니다.

 
부케랑 커터를 꽂은 상태와 탈거한 상태 비교.
다행히 꽂았을 때 고정이 잘 되는 편입니다.


무장 악세사리들.


히트소드의 칼날 부분은 투명파츠와 일반 프라파츠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냥 주먹쥔 손과 무장을 잡는 손 2세트가 제공됩니다.

 


파이프형 팔다리 특성상, 가동성이 아주 좋은 편은 아닙니다만....


무릎 앉아 자세가 생각보다 잘 나옵니다.


투명 히트소드 액션


히트소드 + 슈트룸 파우스트 액션


액션베이스 2에 올린 포즈



암 펀치 장면 재현


부메랑 커터 액션


HG 쥬악그와 함께.
유니콘 덕분에 이런 그로테스크한 녀석들도 빛을 볼 수 있는, 좋은 시대입니다 ㅠ_ㅜ

 

퍼스트 건담의 대표적인 개성파 디자인 중 하나였던 조곡크가 드디어!!! HGUC로도 발매되었습니다. 그로테스크했던 쥬악그조차 HGUC로 나왔는데... 좀더 인간형에 가까운 조곡크도 곧 나올거라 기다리고 있었는데, 결국 나왔네요 ^^

물론 이러한 배경에는 유니콘 매직이 깔려있기에, 유니콘 버전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오긴 했는데요. 기대하고 기다렸던 만큼 굉장히 초고품질 킷으로 나왔습니다.

우선 현대적으로 세련되게 리파인된 디자인과 프로포션이 눈에 확 들어오는데요. 너무 멋지게 바뀐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잘 빠져 버려서, 기괴했던 느낌을 기대한 올드팬이라면 오히려 실망할지도 모를 듯 하네요. 그와 더불어 다리의 회색 띠 부분은 과감하게 부품분할로 구현해 준 점이 기특하고, 모노아이가 가동부가 탑재된 몸체 내부는 어느정도 메카닉 프레임까지 재현되어 있습니다.

파이프형 관절 디자인 특성상 가동성이 아주 좋은 편은 아니지만, 튼튼한 관절강도를 기반으로 무릎앉아 정도는 자연스럽게 구현되고 있습니다. 또한 의외로 박력있는 포즈가 잘 나오는 편이라, 액션 피규어로서의 자세 잡는 재미가 쏠쏠하기도 하네요.

머리에 꽂는 10개의 부메랑 커터도 절묘하게 잘 재현되어 있어서, 완벽하게 탈착이 가능하면서 고정성도 뛰어난데요. 그와 더불어 히트 소드는 프라파츠와 투명파츠가 모두 제공되어, 취향에 따라 클리어 도료를 도색하여 그럴듯한 느낌을 살릴 수 있게 배려되어 있습니다. 그외에 팔길이를 연장할 수 있는 암펀치용 파츠와 2개의 슈츠룸 파우스트가 악세사리로 제공되고 있지요.

전체적으로 정리하자면, 만드는 손맛이나 구성, 전체적인 퀄리티가 매우 뛰어난 킷입니다. HGUC 수준에서는 어느하나 흠을 잡을 곳이 없는 킷이라고 할 수 있는데, 프로포션에 대한 호불호에 개인차가 있을 가능성은 있습니다.  어쨌든 올드팬으로서는 매우 만족스러운 킷이었고, 독특한 스타일만 맘에 든다면 모든 건프라 팬들에게 추천하고픈 A++등급 프라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