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 먹선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상체 전후면
머리
다리
바디유닛의 내부 디테일도 살려놨습니다.
HGUC 육전형에는 없던 빔라이플이 들어있습니다.
다리 장갑 안쪽에 빔사벨 수납 기능도 재현해주었습니다.
손은 총 4개가 제공됩니다.
백팩기믹은 육전형 건담과 동일해서, 육전형 건담에 들어있던 이삿짐을 끼울 수 있습니다. (Ez8에는 들어있지 않습니다)
Ez8의 보너스, 파라슈트 팩.
먼저 어깨에 끈을 묶고 스티커를 감아서 고정해야 합니다.
파라슈트 팩 장착 상태. 관절이 좋아서 큰 등짐을 지고도 잘 서있습니다.
오오.. 오랜만에 보는 완전접힘 가동성입니다.
무릎 장갑은 별도로 가동이 가능합니다.
어깨의 전/후 가동도 나름 괜찮네요.
무릎앉아 자세도 아주 편하고 자연스럽게 구현됩니다.
빔사벨 액션
공중 사격 포즈
파랴슈트 낙하 포즈
빔라이플 사격 포즈
HGUC 육전형 건담과 함께. 원래 베이스가 비슷한 기체인데, 6년의 갭이 있어서인지 Ez8은 신규 설계로 나왔습니다.
MG Ez8과 함께.
가조립샷
08소대 기체들이 대부분 HGUC화되었는데, 도대체 왜 이렇게 안나오는지 의아했던 Ez8이 드디어 HGUC 라인업에 등장했습니다. 당시에도 늦게 발매되었단 소리를 듣던 HGUC 육전형 건담보다도 6년이나 늦었으니, 조용필도 이런 조용필이 없네요 ^^;
우선 이렇게 늦게 나온 대신, 기존의 HGUC 육전형 건담의 기본구조를 포기하고 신형 폴리캡이 사용된 신규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미묘하게 구석구석 리파인되었습니다. 기존의 HGUC 육전형도 가동성은 좋았지만, 신상인 Ez8 쪽이 좀더 부드럽게 잘 접히면서도 더욱 튼튼한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네요.
그외에 보너스로 가슴내부의 디테일도 구현되어 있고, 육전형에는 없던 빔라이플도 추가되어있습니다. 또한 HGUC Ez8에는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깜짝 선물이 들어있는데, 특수재질의 테잎 끈까지 제공되는 파라슈트 팩이 들어있습니다. 대신에 HGUC 육전형 건담에 들어있던 이삿짐팩이 빠져있긴한데, 그보다 훨씬 더 폼나고 쌔끈한 보너스가 아닐 수 없네요 ^^
이렇듯 뛰어난 가동성과 튼튼한 관절강도 덕분에, 무릎 앉아 자세 만큼은 그 어떤 HGUC보다도 쉽고 자연스럽게 잘 구현되고 있으며, 커다란 파라슈트 팩을 등에 매고도 꼿꼿히 서있을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실드나 몇몇 부분에 색분할이 부족한 점이 아쉽긴 하지만, HGUC 스케일을 감안하면 봐줄 만한 수준이구요. 그외에는 딱히 흠잡을 곳이 없는 킷인 듯.
어쨌든 늦게 나온 대신 최신 품질의 혜택을 제대로 받은 킷으로서, 08소대 팬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만한 퀄리티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개성적인 파라슈트 팩을 만져볼 수 있다는 것은 이 킷에서만 누릴 수 있는 행운이라고 할 수 밖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