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 먹선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상체 전후면
머리
백팩, 라이플, 실드가 기존의 밴시와 다릅니다.
다리는 기존의 밴시와 100% 동일.
정크파츠들
가동성은 기존과 동일..
빔사벨 액션
빔 매그넘 + 리볼빙 런쳐 액션
탈착식으로 암드 아머 XC를 펼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 무장들을 장착할 수 있는데, 실드의 경우 아랫부분을 좌/우로 펼칠 수 있습니다. 이 변경된 실드의 공식 명칭은 암드 아머 DE 입니다.
액션베이스 2를 활용한 공중 출격 포즈
공중 빔사벨 액션
원래 디스트로이 모드용 암드 아머 VN 전개형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좌측이 기존 HGUC 밴시, 우측이 이번 밴시 노른에 들어있는 VN입니다. 밴시 노른의 것은 기존보다 손가락이 조금 더 길어지고, 각기 가동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4개의 손가락이 각각 볼관절로 연결되어, 한적이긴 하지만 상하좌우로 모두 가동되긴 합니다.
암드 아머 VN 액션
HGUC 밴시와 함께. 일부 구조 변경과 함께. 머리뿔과 목 주변의 노란 사출색감이 변경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유니콘 - 밴시에 이은 또다른 베리에이션, 이번에는 밴시의 성능강화형 기체인 밴시 노른이 HGUC로 발매되었습니다. 예전과 마찬가지로 유니콘 모드와 디스트로이 모드가 별개로 발매되는데, 이번에는 먼저 유니콘 모드만 나왔네요.
일단 설정에 따라 기존의 밴시에 3가지 무장이 변경/추가된 기체인데요, 빔 매그넘 하단에 리볼빙 런쳐가 추가되고, 실드가 좀더 커진 암드 아머 DE로 확장되고, 등짝에 암드 아머 XC라는 장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소체의 사출색은 변화가 없는데, 머리뿔과 목 주변의 노란색이 약간 변화되었구요.
거기에 덤으로 디스트로이 모드용으로 제공되었을 법한 암드 아머 VN 전개형 유닛이 추가되었는데, 기존의 HGUC 밴시 디스트로이 모드에 들어있던 것과는 전혀 다르게 설계된 파츠입니다. 전체적으로 손가락이 약간 더 길어졌고, 각 마디가 볼관절로 각기 가동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HGUC 밴시에서는 완전히 고정형으로 나와서 조금 아쉬운 감이 있었는데, 진작 이렇게 가동식으로 넣어주지 그랬나 싶기도 하네요.
나머지 소체의 특징은 기존의 유니콘/밴시와 100% 동일해서, 깔끔한 조립감과 더불어 평범한 가동성이지만 튼튼한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 HGUC 유니콘 소체는 하도 여러번 만든지라(^^;) 큰 감흥은 없지만, 묵직하면서도 샤프한 느낌의 밴시에 무장이 추가되니 조금 더 폼이 나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특히 커다란 실드 - 암드 아머 DE는 등에도 장착할 수 있고, 좌우로 전개도 가능하기 때문에 액션 포즈가 더욱 박력있게 보여지는 면이 있네요.
아쉬운 점은 등에 달린 암드 아머 XC에 금색 스티커가 좀 과하게 사용되어 이질감이 꽤 있습니다. 붙이는데 시간도 오래걸리지만, 모양새도 그리 썩 아름다운 느낌은 아니긴 합니다.
어쨌든 모범생같은 베리에이션 킷으로서, 안정감 있는 품질에 조금 더 풍성한 밴시를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유니콘 팬이라면 만족스럽게 만들어볼 만한 무난한 킷인 듯 하네요. 그냥 딱 기대한 것보다 과하지도 않고, 모자라지도 않은 킷.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