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UC 

MS-21C

Dra-C [Unicorn Ver.]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상체 전후면


가슴과 팔에 유니콘 스타일의 문양스티커가 추가되었네요.


정크파츠가 약간 남습니다.


개틀링 사격 포즈


두손 사격 포즈


빔사벨 액션


HGUC 드라체 오리지널 버전과 함께.
기본적으로는 사출색 변경킷이지만, 오른팔뚝의 형태가 바뀌었습니다.


유사한 보라색 컬러풍의 유니콘 기체들과 함께.

 

푸른색의 0083 오리지널 버전 드라체에 이어, 보라색의 유니콘 버전 드라체가 클럽 G 한정판으로 발매되었습니다. 보시다시피 소체의 기본 디자인은 그대로이고, 사출색만 보라색톤으로 변경된 기체인데요. 부수적으로는 가슴팍과 팔뚝에 유니콘 스타일 문양이 스티커로 추가되었고, 우측 손으로 잡던 개틀링 건은 아예 우측팔 대신 장착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런데 소체가 되는 HGUC 드라체는 2011년산 최신 킷임에도 불구하고. 묘하게도 10년전 HGUC같은 느낌을 주는 킷이었습니다. 즉 뭔가 좀 구판스러운 부품구성과 조립감을 갖고 있기에, 이 킷 역시 뭔가 쌈빡한 손맛을 기대하기는 힘든 킷이네요. 그냥 저냥 무난한 1/144급 HG 킷같은 느낌? 헐렁하진 않지만 딱히 견고한 느낌도 없고, 접합선도 좀 보이는 편이고, 무장 구성도 단촐합니다.

어차피 가동성이 크게 의미 없는 기체이이고 구성도 간단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딱히 문제라고 할 건 없지만, 퀄리티만 놓고보면 막 추천할 만한 수준의 킷은 아닙니다. 그냥 보라색의 유니콘 버전 드라체도 갖고 싶은 분이라면, 부품도 적기 때문에 큰 욕심 없이 설렁설렁 만들어볼 만한 수준의 한정판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