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1/72  

Black Bird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밑바닥


무장 구성


이 킷에 새롭게 추가된 미사일 포드

 


복잡한 환장을 통해 착륙/격납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격납상태


밑바닥


파일럿과 사다리를 더한 모습.
사다리는 본드로 붙여야 하네요.


동봉된 스탠드

 


기수부를 분해/재조립하여 검은색 기수의 무인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2가지 기수 컬러 비교


무인기로 조립한 모습


정크파츠들

 


다양한 무장을 적용한 비행 포즈들

 


1/72 코스모 제로 고다이/야마모토기와 함께.

 

이 킷은 야마토 시리즈로 발매된 1/72 블랙버드입니다. 2013년도에 발매되었던 1/72 코스모 제로를 재활용한 킷으로서, 본체는 사출색만 변경되고 동일한 구성이긴 한데요. 여기에 신규 무장으로 미사일 포드가 추가되었고, 무인기를 구현하기 위한 검은색 기수부 런너가 중복으로 하나 더 추가되어 있습니다.

고로 기본 킷 특징은 기존의 코스모 제로와 완전히 동일하며, 복잡한 환장을 통해 강착상태 및 격납상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여러가지 미사일 무장도 제공되고 있는데, 여전히 본드로 결합하게 되어 있어서 쉽게 환장하기 어렵긴 하네요. 또한 검은색 기수의 무인기 파츠가 제공되지만, 전면부를 완전히 분해했다가 다시 조립해야 해서 번거롭기도 합니다.

기존의 코스모 제로도 그러했듯이, 반다이의 건프라와는 다른 느낌의 킷인데요. 조립이 어렵다고 할 정도는 아닌데 주의해서 만들어야 할 포인트도 많고, 본드로 붙여야 하는 파츠도 많다는 점을 참고해야 할 듯 합니다. 어쨌든 크게 변경된 점은 없지만 사출색이 확 바뀌어서 신상같은 느낌이 드는 variation kit으로서, 야마토 팬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다는데 의의가 있을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