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밑바닥 모습
밑바닥 디테일
랜딩기어를 장착하고 바닥에 내려놓은 모습
상체 부분 디테일 색조합이 카토기에 비해 좀더 컬러풀합니다.
랜딩기어를 장착한 밑바닥 모습
랜딩기어를 장착한 하부디테일.
카토기와 달리, 날개 밑에 장착하는 미사일은 좀더 두툼한 놈으로 선택했습니다.
대신에 폭격용 베이에는 얇은 미사일을 장착. 이렇듯 2가지 굵기의 미사일중 취향에 따라 배치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폭격 장면
색조합이 변경되서 약간의 정크파츠가 발생합니다.
긴 머리를 휘날리는 시노하라 피규어.
코스모 팔콘 카토기와 함께. 설정상 시노하리기의 명암대비가 더 뚜렷하지요.
야마토 2199 1/72 코스모팔콘 카토기에 이어 시노하라기도 발매되었습니다. 보시다시피 색조합만 변경된 단순 색놀이 킷이긴 한데요. 대신에 명암대비가 뚜렷하게 색감이 바뀌었고, 약간 더 색조합이 많아졌기 때문에 좀더 컬러풀한 느낌으로 나왔습니다.
기본적인 조립특성은 전작들과 같아서, 몇몇 부분을 제외하곤 모두 본드없이 스냅타이트로 손쉽게 조립이 가능한데요. 카토기와 마찬가지로 뒷부분 버니어 조립이 다소 뻑뻑하고, 폭격용 미사일 베이가 아닌 일반 베이를 끼웠을 때 헐겁다는 특징도 동일합니다.
이렇듯 폭격용 미사일 베이 교체 및 랜딩기어 장착 외에는 별다른 기능이 존재하지 않아서, 그냥 생긴 모양 그대로 사진만 감상하면 충분한 킷이긴 한데요... 조립도 재미있고 결과물도 괜찮은 킷이지만, 무엇보다 색조합이 카토기보다 멋지다는 점이 장점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어쨌든 야마토 팬들에겐 좋은 아이템이 하나 추가된 셈인데, 카토기보다 가조립 모양새가 훨씬 예뻐서 더욱 추천할 만한 킷이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