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소체가 되는 사우전드 써니호는 전작과 100% 동일한 부품과 사출색,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세계 버전에서 새로워전 파츠는 오로지 피규어들 뿐입니다.
결국 이 킷의 컨셉은 갑판에서 환호하는 캐릭터들을 표현하기 위한 단순 우려먹기 킷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갑판 위에서 환호하는 등장인물들.
이전에 발매된 노멀버전(왼쪽)의 캐릭터 피규어와의 비교. 다양했던 노멀버전의 포즈가 모두 환호하는 포즈로 바뀌었다는 점만 다르네요.
루피 피규어의 비교. (이하 왼쪽이 노멀판입니다) 앉아있던 포즈에서 두팔벌린 환호 포즈로 변경되었습니다.
브룩 피규어의 변화. 좀더 신나는 포즈로 바뀌었네요.
프랭키 피규어의 변화. 포즈뿐만 아니라 볼륨감 자체가 커졌습니다.
산지 피규어의 변화
쵸파 피규어의 변화. 앉아있던 포즈에서 일어난 포즈로 바뀌었는데, 팔이 워낙 귀엽게 짧아서 든건지 만건지 애매하네요 (ㅋ)
우솝 피규어의 변화
나미 피규어의 변화
로빈 피규어의 변화. 옷도 바뀌었네요.
조로 피규어의 변화 여전히 앉아있는 포즈입니다만, 그나마 팔을 들었습니다.
끝날 듯 말 듯 뭔가 계속 나오는 원피스 배 시리즈 킷 4번째는 사우전드 써니 - 신세계 편입니다. 기존의 사우전드 써니호에서 오로지 피규어만 변경된 킷으로서, 본체가 되는 배는 부품과 사출색, 런너, 스티커와 씰까지 모조리 100% 동일한 내용물이 들어있습니다.
변경된 피규어들은 모두 환호하는 형태의 포즈로 변경되었는데, 사실 이정도 변화만으로 variation을 내는 건 좀 반칙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심한 우려먹기 킷입니다 ^^; 설마설마했는데 정말 피규어 런너 1장만 딸랑 바꿔줄줄이야 ㅡ_ㅡ;
사우전드 써니호 자체가 고잉메리호보다는 손맛이나 퀄리티가 좀더 좋아서 만드는 재미는 충분하지만, 이런 식으로 여러 버전의 킷을 내는 건 썩 달갑지는 않네요.. 기왕 우려먹을 꺼면 뭐 하나라도 더 바꿔주던지, 아니면 서비스 파츠를 좀 제공했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기존의 사우전드 써니호를 만든 분께는 비추할 만한 킷이지만, 킷 자체의 퀄리티는 매우 좋은 편이기 때문에 ,아직 안만들어본 분이라면 피규어의 형태에 따라 2가지 킷중에 선택하면 되는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