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Wars

1/12 K-2SO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씰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설정상 키가 큰 편입니다.





부분 상세샷

 


손가락 교체방식이 적용되었으며, 엄지손가락이 가동됩니다.


팔꿈치와 무릎 관절의 투명한 부분도 클리어 파츠로 잘 재현되었네요.


특이하게 K-2SO는 고정 기둥을 이용하여 허리를 잡아줄 수도 있습니다.
그냥 직립상태는 필요없는데, 액션 포즈를 취할 때 필요하긴 하네요.

 


팔다리 가동성


긴 다리를 이용한 무릎 앉아 자세


느낌있는 포우즈~


돌아보기 포즈


달리기 포즈

 


1/12 C-3PO와 함께.


로그원에 함께 등장했던 데스트루퍼/쇼어트루퍼와 함께.

 

스타워즈 로그원에 등장하는 감초 역할의 드로이드, K-2SO가 1/12 프라모델로 발매되었습니다. 기존의 순종적인 드로이드와 달리 성깔(?)있는 캐릭터로 나름 큰 비중을 차지했었는데요. 극중 형상을 거의 완벽하게 입체화한 느낌으로 나왔습니다.

우선 길고 늘씬한 프로포션이 원작의 느낌에 부합되게 잘 재현되었고, 표면 재질도 살짝 무광틱한 느낌이 나서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네요. 팔꿈치와 무릎관절의 투명한 내부구조 역시 클리어 파츠를 이용하여 리얼하게 구현되었고, 머리와 팔,다리의 가동 각도와 포즈 역시 원작에서 튀어 나온 듯한 싱크로율을 보여줍니다.

캐릭터 특성상 별도의 무장이나 악세사리는 없지만, 대신에 포즈 보조용 고정 막대가 추가되어 있는데요. 직립 상태에서는 필요 없지만 포즈를 취할 때는 꼭 필요하긴 하네요. 

이렇듯 특별한 포즈를 취하지 않아도 서있는 모습 그 자체로 원작과 싱크로율이 높다는데 큰 점수를 주고 싶은 킷으로서, 개인적으로 전작인 데스트루퍼나 쇼어트루퍼보다 강추하고 싶은, 완성도 높은 스타워즈 프라모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