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Wars

1/12 Shoretrooper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씰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쇼어 트루퍼는 크게 3가지 타입으로 구현되는데,
이 모습은 캡틴 타입입니다.



부분 상세샷 .


무장으로 E-11 블래스터와 E-22 롱 블래스터가 제공됩니다.


손 파츠는 달랑 3개뿐으로 적은 편이네요.

 


무릎 가동성은 다른 킷에 비해 좋은 편입니다.


고관절 부는 바깥쪽으로 쭉 뽑아서 가동시킬 수 있네요.


무릎 앉아 사격 포즈


롱 블래스터 사격 포즈

 


푸른색 스티커들을 걷어내면 레귤러 타입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레귤러 타입의 액션 포즈

 


허리띠를 스커트 형태로 교체하면 스쿼드 리더 타입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스쿼드 리더 타입의 쇼어 트루퍼 .
자세히 보면 가슴 부분의 씰 조합도 다릅니다.



스쿼드 리더 타입의 액션포즈들.

 


 

이 킷은 스타워즈 로그원에 등장하는 1/12 쇼어트루퍼입니다. 극중에서 열대해변을 경비하는 임무를 수행하던 캐릭터로서, 그에 맞게 허벅지의 장갑을 들어내고 전체적으로 가벼운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네요.

기본적인 구성이야 기존의 트루퍼들과 동일한데, 쇼어 트루퍼 특성상 3가지 타입으로 구현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크게 캡틴, 스쿼드리더 (분대장), 레귤러 (사병) 형태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중 캡틴타입과 레귤러 타입은 동일한 구성에 씰 조합만 다르며, 스쿼드리더 타입을 만드려면 허리띠와 스커트 장갑을 부직포 재질로 변경해야 합니다.

이러한 3가지 타입을 잘보면 계급별로 푸른색 씰이 다르게 붙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계급이 올라갈수록 푸른색 부분이 많아지는 형태를 보여주네요. 다만 씰을 붙였다 떼었다 하면 접착력이 급격히 떨어지기 때문에, 이리저리 변경하기 보다는 어느 한가지 타입을 정해서 조립하는게 나을 듯 합니다.

무장으로는 E-11 블래스터와 E-22 롱 블래스터 2가지가 제공되며, 전체적인 가동성은 데스트루퍼보다 약간 더 좋은 편이라 여러 가지 포즈를 잡기가 더 편해졌네요. 또한 전작들처럼 품질감은 충분히 좋은 편이기에 큰 불만없이 조립이 가능할 듯 합니다.

어쨌든 로그원에만 등장하는 개성적인 트루퍼로서, 데스 트루퍼와 함께 만들면 더 재미있을 듯한 킷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