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씰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1/4 와 1/12 두가지 스케일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여러 각도에서 본 1/4 그로구
밑에서 본 모습
2가지 높이의 귀를 선택적으로 조합할 수 있네요.
4가지 표정의 얼굴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호버링 플럼이 포함된 1/12 그로구.
바닥에는 투명 스탠드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1/12 그로구는 호버링 플럼 탑승 전용 형태로서, 하체가 따로 존재하진 않네요.
호버링 플럼은 커버를 덮을 수도 있습니다.
1/4 그로구는 목과 어깨가 돌아가는 정도의 기본적인 가동만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얼굴을 적용해본 1/4 그로구 포즈
1/12 그로구도 목과 어깨를 회전하며 포징이 가능합니다.
함께 발매된 1/12 보바펫 (더 만달로리안)과 함께.
1/6 요다와 함께.
1/4 그로구와 크기감은 비슷하네요.
이 킷은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만달로리안" 등장하는 그로구입니다. 이전에 발매된 요다 처럼 두가지 스케일 - 1/4 와 1/12 스케일이 함께 동봉되어 있는데요. 설정상으로도 요다 종족의 어린 아이로 묘사되지만, 성장이 느린 종족 특성상 50살 정도의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극중에서는 여전히 옹알이하는 중입니다만)
메인이 되는 1/4 스케일은 적은 부품으로도 그럴듯한 비주얼을 구현하고 있는데요. 극중에서도 귀로 감정을 표현하고 있는데, 그래서인지 2가지 형태의 양쪽 귀를 교차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4가지 표정의 얼굴로 교체할 수 있는데, 이중 하나는 개구리를 입에 물고 있는 형태라 약간 징그럽기도 합니다 (;;) 목과 어깨만 회전되는 수준의 기본적인 가동부만 제공되지만, 다양한 표정 파츠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장면을 연출할 수 있긴 하네요.
1/12 스케일은 극중에서 타고 다니는 호버링 플럼도 함께 구현되었으며, 투명 스탠드를 이용하여 호버링 상태로 전시할 수 있습니다. 호버링 플럼은 커버를 덮을 수도 있으며, 1/12 그로구 역시 목과 어깨가 회전되기 때문에 탑승한 채로 약간의 포징은 가능하긴 하네요.
이렇듯 극중의 그로구를 2가지 스케일로 그럴듯하게 구현해주었다는데 의의가 있는 킷인데요. 요다에 비해 다소 징그럽게 느껴질 수도 있는 비주얼이라 호불호가 엇갈릴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반면 원작을 보면서 그로구의 귀요미에 빠진 분이라면 충분히 재미있게 즐겨볼 만한, 깔끔한 캐릭터 피규어 프라모델인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