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씰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밑바닥
이 킷에 새롭게 추가된 파츠는 파일럿 레이의 피규어뿐입니다.
나머지는 기존의 X윙과 구조적으로 동일합니다.
설정상 드로이드가 탑승하고 있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드로이드 탑승위치는 비워둡니다.
기존처럼 클리어 캐노피로 교환할 수 있는데,
원래대로라면 캐노피에 회색의 씰로 외부 메탈을 표현해야하는데요.
이 킷에는 성의없게 기존 X윙의 스티커를 그대로 넣어서, 회색이 아닌 청색 씰이 들어있는지라
매뉴얼에서도 붙이지 말라고 가이드하고 있습니다.
우려먹기 미안했는지 스탠드는 2개를 넣어주었네요.
스탠드 포즈
날개를 접고 착륙한 상태
랜딩기어가 달린 밑바닥
기존의 에피소드 4 X윙과 함께.
구조는 같지만, 설정상 기존의 씰이 전부 붙는게 아니고 일부는 덜 붙이게 되어 있습니다.
가조립샷
이 킷은 스타워즈 에피소드 9 -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에 등장하는 1/72 X윙 스타파이터 레드5입니다. 기존의 에피소드 4 버전으로 발매되었던 X윙과 구조적으로는 동일하며, 유일하게 파일럿인 레이 피규어 1개만 신규 조형으로 추가되었네요. 그와 함께 우려먹기 미안했는지 스탠드는 2가지를 넣어주곤 있습니다.
고로 모든 특징은 기존의 X윙과 똑같으며, 설정상 드로이드가 탑승하지 않기 때문에 그 자리만 비워두는 정도의 차이가 있네요. 그리고 씰은 기존의 에피소드 4용 씰이 그대로 들어있는데, 덕분에 캐노피에 붙이는 씰이 색상이 달라서 아예 붙이지 않도록 가이드하고 있습니다. 또한 설정상 에피소드 4 버전의 씰이 모두 붙지 않고 80% 정도만 붙이게 되어 있는데, 단순하게 우려먹더라도 씰 정도는 새로 뽑아줬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이렇듯 다분히 성의가 부족한 우려먹기 킷이긴 하지만, 여전히 조형감도 좋고 품질감은 좋긴 합니다. 어쨌든 레이의 팬이거나 에피소드 9를 재미있게 보았던 분에게는 나름 의미있는 variation일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