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Wars

1/144 Slave I (Jango Fett. Ver.)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씰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밑바닥 모습


오픈형 탑승구로 교체한 모습


조종석.


보바펫 버전의 파츠 일부가 정크로 남습니다.

 



착륙 형태로 구현한 모습

 


이전에 발매된 보바펫 버전 슬레이브 I과 함께.


단순히 색상만 변경된 것이 아니라, 자세히 보면 몰드와 패널라인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밑바닥도 일부 구조물은 변경되었습니다.

 


가조립샷

 

이 킷은 스타워즈 에피소드 2 - 클론의 습격에 등장하는 1/144 슬레이브 I - 장고펫 버전입니다. 일전에 보바펫 버전으로 슬레이브 I이 나온 적 있는데, 보바펫은 장고펫의 클론이자 아들이기도 하지요.

이 킷은 언뜻보면 보바펫 버전의 컬러 베리에이션처럼 보이지만, 의외로 많은 양의 부품이 신규로 교체되거나 추가되었는데요. 보바펫 버전과 자세히 비교해보면 장갑의 색조합과 몰드가 다르게 생겼습니다. 바닥면도 일부 파츠가 변경되기도 했는데, 어쨌든 단순 색놀이로 오해받기엔 억울하리만치 디테일이 다른데요. 언뜻 보면 실루엣이 거의 똑같아서 새롭게 바뀐 티가 별로 나지 않는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ㅠ_ㅠ

그 외의 구조적 특징은 보바펫 버전과 동일한데요. 교체식으로 탑승구를 재현한 점과 스탠드를 재조합하여 착륙형태로 구현하는 기능도 똑같이 제공됩니다. 다만 보바펫 버전에 제공되던 레이저 이펙트파츠와 한 솔로 냉동파츠 등이 없어졌고, 그 대신 신규 파츠들이 추가되면서 가격은 전과 동일하게 3800엔으로 유지된 듯 하네요.

어쨌든 정교하고 몰드가 섬세한 반다이식 스타워즈 프라모델로서, 에피소드 2의 장고펫을 추억하면서 재미있게 만들어볼 수 있는 킷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