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Wars

1/12 Clone Trooper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씰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머리는 페이즈1과 페이즈 2의 두가지 형태가 제공되는데요.


페이즈 2 머리에는 매크로바이노큘러를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DC-15 라이플과 DC-15 블래스터가 부속되어 있습니다.

 


가동성은 스톰트루퍼 보다 좀 떨어집니다.


허리는 뒤쪽으로만 꽤 꺽이네요.


라이플 포즈


블래스터 포즈


무릎 앉아 포즈


라이플 사격 포즈

 


1/12 스톰트루퍼와 함께.

 

스타워즈 에피소드 전반부에 등장하는 클론 트루퍼도 반다이 스타워즈 라인업으로 발매되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1~3편과 4~6편이 반대로 만들어졌는지라 스톰트루퍼보다 나중에 등장했지만, 스타워즈 역사 내에서는 스톰트루퍼의 선배라고 할 수 있지요.

일단 전체적인 킷의 구성은 스톰트루퍼와 같고 외관 디자인만 바뀐 느낌인데요. 머리의 경우는 페이즈 1 머리와 후반부에 등장하는 페이즈 2 머리 두가지가 모두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중 페이즈 2 머리에는 매크로바이노큘러를 장착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무장으로는 DC-15 블래스터와 DC-15 라이플 2종이 들어있네요.

킷의 구성은 1/12 스톰트루퍼와 같지만 가동성은 스톰트루퍼보다 떨어지며, 특히 팔꿈치의 가동범위에서 꽤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도 나름 무난한 관절구조라서 여러가지 특징적인 포즈를 취할 수 있으며, 전체적인 품질감은 1/12 스톰트루퍼와 비슷하게 깔끔한 느낌이네요.

스톰트루퍼에 이어 클론트루퍼도 발매되면서 에피소드 4~6을 중심으로 발매되던 반다이 스타워즈 라인업에 1~3편의 제품화를 개시한 킷이기도 한데요. 비주얼은 스톰트루퍼보다 대중성이 떨어지지만, 스타워즈 전 시리즈를 사랑하는 팬이라면 충분히 반가워할만한 무난한 킷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