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kura War 2

1/20 Kobu-Kai (Sakura Shinguji Type)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크기는 딱 1/144 HG 킷 수준이네요.

   

 
해치의 오픈


조종석의 신쿠지 사쿠라 피규어와 전면 안쪽의 콕핏 모습

 
상부의 작은 해치가 열리고, 2개의 눈이 좌우로 가동되는 기믹도 있습니다.

 
머리 뒤쪽의 해치도 오픈되네요.

 
무장으로 색분할이 잘 된 칼이 제공됩니다.

 
칼을 잡는 손과 편손 2가지가 제공되네요.

 
정크파츠들

 

 
팔다리 가동성이 좋지 않은 편입니다.

 
고관절이 수평으로 회전되네요.



액션 포즈. 취할만한 포즈가 많지 않네요.

 

사쿠라 대전 2에 등장하는 광무 개 - 신쿠지 사쿠라기가 HG로 발매되었습니다. 오래전에 사쿠라 대전의 광무도 1/24로 나온 적 있지만, 이번에 2편으로 오면서 1/20 스케일의 최신 HG급으로 나왔네요.

우선 약간 옥빛이 도는 밝은 핑크색의 고운 사출색과 더불어, 비교적 우수한 색분할로 높은 가조립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2개의 눈에는 입체적인 주얼 스티커를, 어깨위의 동력선은 메쉬파이프로, 파일럿의 어깨선은 전선 파츠로 구현하고 있네요. 전면부 해치의 오픈 기믹도 잘 재현되어 있고, 콕핏 안쪽에는 파일럿인 사쿠라 피규어와 내부 장비의 디테일까지 재현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머리 위쪽에는 작은 해치가, 뒤쪽에는 덕트가 오픈되고 있으며, 1개의 칼과 칼을 잡는 전용손도 별도로 제공되고 있네요.

이렇듯 비주얼 퀄리티는 꽤 우수한데, 가동성은 평균 이하의 답답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팔은 그나마 평균 수준이지만, 고관절의 가동범위가 좁고 다리도 짧아서, 다리를 이용한 포즈는 크게 기대하기 어렵네요. 게다가 다리 가동중에 전면 덕트가 밀려서 잘 빠지기도 하는 등, 액션성은 떨어지는 킷입니다. 아마도 디자인 상의 한계 때문인 듯 한데, 그래도 관절강도는 괜찮아서 포즈의 고정성은 우수한 편이네요.

다만 내용물과 볼륨에 비하면 가격이 3500엔으로 약간 비싸게 느껴지는데, 아무래도 마이너 아이템이라 판매량이 제한될 여지가 있어서 그런 듯 합니다. 어쨌든 가동 부분은 다소 아쉽지만, 전체적인 부품구성과 비주얼은 충분히 우수한 반다이식 프라모델이네요. 사쿠라 대전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좋은 선물이 될만한 킷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