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먹선 + 데칼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확대샷
무장 구성.
실드의 회색파츠는 무광으로 표면처리되어 색감이 곱습니다.
실드 안쪽에는 탄창 4개가 수납됩니다.
빔사벨은 실드 바깥쪽에 수납되네요.
손은 총 3종이 제공.
정크파츠는 2개뿐이네요.
가동성은 꽤 좋은 편입니다.
백팩 바인더와 빔 캐논의 가동.
빔 캐논 공중 사격 포즈
빔 라이플 사격 포즈
빔 사벨 액션
빔 사벨 공중 액션
MG 막투 2.0과 함께.
RE/100 나이팅 게일과 함께. Mk-III도 상당히 큰 킷인데 역시 나이팅 게일에는 상대가 안되네요.
화제의 RE/100 라인 두 번째 킷은 건담 Mk-III인데, 역시 라인업 특성상 MG로 나오기는 애매한 레어템이네요 ^^
일단 RE/100 컨셉에 충실하게, 내부 프레임이 전혀 없이 오로지 외형과 스타일, 프로포션에만 초점이 맞춰진 킷이라 조립이 간편한 느낌입니다. 색분할도 필요한 부분들만큼은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서 가조립만으로도 충분히 색조합이 우수하고, 전체적인 프로포션 역시 MG에 준하는 수준으로 나왔네요.
가동성 역시 어지간한 MG들보다는 뛰어난 가동범위를 보여주며, 폴리캡이 상당히 빡빡한 편이라 관절 강도는 매우 튼튼한 느낌입니다. 이것저것 기믹이 많아서 관절강도와는 별개로 포즈잡기가 불편한 MG들도 많은데, RE/100 건담 Mk-III 는 커다란 크기에 비해 정말 관절 하나 하나가 타이트하게 쪼여서 액션포즈 잡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약간은 오버스럽게 뻑뻑한 느낌도 있지만, 적어도 헐렁한 것보다는 훨씬 낫네요 ^^
다만 전제적인 디테일을 보자면, 1/100 무등급보다는 낫지만 MG에 비하면 다소 2% 부족한 느낌이긴 합니다. 그리고 설정상의 사출색 자체가 고급진 느낌은 아닌지라, 사출색에 대해서는 약간 호불호가 엇갈릴 소지가 있는 느낌이네요.
하지만 커다란 1/100 스케일에 MG수준의 외형, 튼튼하면서도 가동성 좋은 킷을 3500엔에 살 수 있다는 점은 분명히 큰 장점이 될 듯 합니다. 어차피 1/100은 커녕 HG급으로도 나올 것 같지 않던 기체가 이렇게라도 발매되었다는데 의의가 있긴 하지만요..
어쨌든 건담 Mk-III에 관심있던 분이라면 매우 반가울 아이템으로서, 또다른 다양한 레어템의 발매를 기대하게 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