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Battroid mode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배트로이드 모드
부분 상세샷
릴 드라켄 때문에 뒤쪽이 무겁지만,
지크프리드보다는 앞으로 덜 기울여도 되네요.
무장 및 악세사리 구성은 기존의 드라켄 II 보그기의 구성과 동일합니다.
별매로 나왔던 릴드라켄과 지지대가 포함되었습니다.
함께 발매된 지크프리드 + 릴 드라켄 킷에는 없던 미사일 포드가 포함되어 있네요.
중복 런너 때문에 어마무시하게 많은 정크파츠가 남습니다.
액션포즈
2. Gerwalk mode
거워크 모드
3. Gerwalk mode (folding arm type)
팔 수납형 거워크 모드
4. Fighter mode
랜딩기어로 바닥에 올려둔 모습
밑바닥
캐노피는 투명파츠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액션베이스 위에 올려본 모습
날개를 수직으로 세우고 릴 드라켄을 장착하는데, 무게 때문에 자꾸 아래로 쳐집니다.
릴 드라켄의 방향을 바꾸어 활용한 모습
릴 드라켄 사출 장면
드라켄 II 키스기의 배트로이드 모드와 함께.
드라켄 III 보그기의 파이터 모드와 함께.
함께 발매된 VF-31F 지크프리드 + 릴 드라켄 하야테기와 함께.
둘다 씰이 제공되지 않네요 ㅠㅠ
2021년 마크로스 델타 극장판 개봉을 기념하여, 드라켄 III + 릴 드라켄 미라지기가 발매되었습니다. 함께 발매된 VF-31F 지크프리드 + 릴 드라켄 하야테기가 사출색조차 기존과 변화가 없던 점에 비해, 적어도 이 킷은 극장판 전용 컬러링의 새로운 색조합으로 나오긴 했는데요. 여전히 씰이 생략되고 습식데칼만 제공되고 있긴 합니다.
내용구성은 칼이 포함된 드라켄 III 보그기에 릴드라켄 + 미사일포드가 합본된 구성으로서, 변경된 사출색을 구현하기 위해 다량의 런너들이 여러 색상으로 중복제공되고 있네요. 덕분에 살벌하게 많은 정크파츠가 남긴 하지만, 어쨌든 가조립만 해도 기존의 드라켄 III와는 확실히 다른 색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릴 드라켄이 추가되면서 내구성이 심하게 불안해진 하야테기의 배트로이드와 달리, 드라켄 III의 배트로이드는 꽤 안정적인 프로포션과 고정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파이터 모드에서 날개를 수직으로 세우고 릴 드라켄을 장착하기 때문에, 무게 문제로 날개가 아래로 쳐지는 문제가 종종 발생하긴 하네요.
이렇듯 여전히 우수한 변형기믹으로 감탄을 자아내는 드라켄 III 의 variation으로서, 함께 발매된 하야테기보다 상품성은 더 높은 듯 합니다. 가격은 7400엔으로 같지만, 드라켄 III에는 미사일 포드도 추가되고 내구성도 더 튼튼하며, 심지어 극장판 전용 컬러링이 적용되면서 비주얼도 새로와졌습니다. 다만 여전히 씰이 없어서 그냥 가조립으로 리뷰하긴 했습니다만... ㅠㅠ
어쨌든 도색을 염두에 둔 마크로스 델타 팬들에게나 추천할만한 킷이지만, 이렇게라도 극장판 오리지널 컬러 기체가 프라화되었다는데 의의가 있긴 하겠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