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ross Delta 1/72

VF-31F Siegfried + Lilldraken
[Hayate Immelmann Use]

 ▶ Information 박스/런너/조립도/설명서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1. Battroid mode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배트로이드 모드

 



부분 상세샷

 
릴 드라켄 때문에 뒤쪽이 무거워서
무게중심을 앞쪽으로 기울여야 겨우 겨우 직립이 가능합니다.

 

 
무장 및 악세사리 구성은 기존의 지크프리드와 동일합니다.


별매로 나왔던 릴드라켄이 포함된 구성입니다.

 
액션베이스에 릴드라켄을 함께 전시할 길쭉한 지지대도 함께 들어있네요.

 
컨테이너 유닛 전면부에서 화살표로 지적한 부품을 실수로 누락하고 리뷰했네요 ㅠㅠ
촬영을 모두 마치고서야 발견했는데, 다른 리뷰 사진은 전부 저 부품이 빠져있는 상태입니다.
3시간에 걸쳐 빡세게 촬영했는데.. 도저히 저것 땜에 재촬영할 엄두가 안나네요... OTL
어차피 잘 눈에 띄이는 파츠는 아니긴 하지만, 어쨌든 조립 미스가 있었으니 참고하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정크파츠들


 
액션포즈

 

 

2. Gerwalk mode

 


거워크 모드

 

 

3. Gerwalk mode (folding arm type)

 


팔 수납형 거워크 모드

 

 

4. Fighter mode

 

 
랜딩기어로 바닥에 올려둔 모습

 
밑바닥

 
액션베이스 위에 올려본 모습

 
위와 같이 릴 드라켄의 방향을 바꾸어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릴 드라켄 사출 장면

 

 
VF-31J 지크프리드 하야테기의 배트로이드 모드와 함께.
이번 킷도 하야테기이긴 하지만, 머리형태나 사출색은 메서기와 같습니다.

 
VF-31F 지크프리드 메서기의 파이터 모드와 함께

 

2021년 마크로스 델타 극장판 개봉을 기념하여, VF-31F 지크프리드 + 릴 드라켄 하야테기가 발매되었습니다. 내용물은 2016년에 발매된 VF-31F 지크프리드 메서기에 별매로 나오던 릴 드라켄이 합본된 킷인데요. 원래 하야테기는 VF-31J였는데, 이번에는 VF-31F를 베이스로 나왔습니다.

고로 변형기믹과 악세사리를 포함한 모든 특징은 기존과 동일한데요. 사출색조차 변화가 없기 때문에 본 킷에서는 이것들의 조합을 체크하시면 될 듯 하며, 보다 자세한 기믹과 변형과정 리뷰는 VF-31J 지크프리드 하야테기 리뷰릴 드라켄 + 미사일 포드 for 드라켄 III 리뷰를 참조하시면 될 듯 합니다. 대신에 두개의 킷이 합본되면서 유일하게 추가된 파츠가 있긴 한데, 지크프리드의 날개와 릴 드라켄을 연결하는 조인트 파츠 2개가 신규조형으로 제공되네요.

그리고 결정적인 문제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습식데칼만 들어있다는 점입니다 ㅠㅠ 이전의 일반판 마크로스 킷은 씰과 데칼이 함께 들어있어서 비 도색자들도 편안히 작업할 수 있었는데요. 사실 변형 킷에 습식데칼은 굉장히 까다로운 문제라서, 마감제를 쓰지 않으면 변형 중에 데칼이 손상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그래서 이번 킷은 먹선도 데칼도 패스하고 그냥 가조립 상태로 리뷰했으니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게다가 뒤쪽에 릴 드라켄이 달리면서 배트로이드 모드의 무게중심이 심하게 뒤로 쏠리는 상황이 되었는데요. 스탠드에 올려두면 그나마 괜찮은데, 바닥에 직립은 매우 어려운 킷이 되었습니다. 제 경우 리뷰어 정신으로 어떻게든 직립을 시켜놓고 찍어봤는데, 그냥 가만히 세워놓는데만 30분 정도 땀을 흘린 듯 하네요. 가뜩이나 발목관절도 부실하고, 몸체는 이곳저곳 각도 잘 안잡히는데 무게중심은 심하게 뒤로 쏠려있어서, 탁구공 8개를 수직으로 쌓는 심정으로 찍어봤습니다 (-_-)

어쨌든 크게 새로울 것이 없는 짬뽕 킷에 씰마저 생략되어 버렸는데요. 여전히 놀라운 변형기믹을 보여주는 모범적인 변신로봇이지만, 마크로스 델타의 열혈팬으로서 도색을 염두에 둔 분들에게나 추천할만한 킷인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