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IM Warrior
at the Borderline

HG Nyuren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여러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무장으로 라이플, 액스(도끼), 실드, 미사일 컨테이너가 제공됩니다.

 
라이플의 탄창을 분리하여 실드 내부에 수납할 수 있으며, 여분의 탄창 1개도 추가로 들어있네요.

 
라이플과 액스는 등에 거치할 수 있습니다.

 
팔꿈치에 장착하는 미사일 컨테이너의 오픈 기믹.
내부에는 하얀색 미사일 탑재되어 있습니다.

 
조형감이 좋은 손 3종류가 들어있네요.

 

 
팔다리 접힘 가동성은 좋은 편인데,
다른 역관절 기체에 비해 고관절의 가동범위는 제한됩니다.

 
대신에 고관절이 수평으로 전후 회전되는독특한 관절이 들어있네요.


 
유연한 어깨와 손목.


허리와 발목의 가동.


라이플 액션포즈

 
미사일 컨테이너 액션포즈


액스 액션포즈

 

 
HG 메일레스 켄부와 함께.

 

이 킷은 경계전기 시리즈 7번으로 발매된 HG 뉴렌입니다. 역관절 스타일의 전작들과 달리 브레이디 하운드처럼 비교적 정상적인(?) 프로포션을 보여주는 기체인데요. 날씬한 외관에 독특한 발 모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품질감은 전작들과 비슷해서, 유연한 가동과 튼튼한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역관절 기체들에 비해 고관절의 상승각도가 상대적으로 좁지만, 양쪽 고관절이 개별적으로 전/후로 수평 회전하는 독특한 관절부가 제공됩니다. 덕분에 편안하게 포징하고 쉽게 고정되는 A급 액션 피규어 프라모델로 나왔으며, 팔다리가 날씬해서 그런지 포징이 더욱 수월해진 느낌도 있네요.

무장으로는 라이플, 액스(도끼), 실드, 미사일 컨테이너가 제공되며, 이중 라이플과 액스는 등에 거치할 수 있습니다. 미사일컨테이너의 경우는 특이하게 팔꿈치 관절에 장착하는 방식인데, 딱히 가동에 방해되지 않으면서 튼튼하게 고정되고 있네요. 또한 미사일 컨테이너 내부에 하얀색 미사일과 해치 오픈 기믹도 제공되는 등, 설정의 구현에도 충실합니다.

이렇듯 전반적으로 매우 안정적인 품질감을 보여주는 킷이긴 한데요. 가격이 약간 이상하긴 합니다. 내용물의 볼륨을 보자면 대략 1200엔급 건프라 수준인데, 가격은 메일레스 킷들과 비슷하게 2400엔으로 나왔네요. 라이센스 문제인지 아니면 가격 통일 정책 때문인지, 상대적으로 내용물 대비 다소 비싸게 느껴지긴 합니다. 그렇다곤 해도 절대적으로 비싼 킷은 아니기에, 경계전기 킷을 좋아하거나 스타일이 마음에 든다면 나름 돈값은 할 킷일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