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외부 장갑 탈거
완성 형태로 제공되는 내부 프레임
프레임 상세샷.
전작인 HiRM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에서 색상만 변경되었습니다.
메탈 파츠라고 할만한 것은 여전히 허벅지 뒤쪽 일부밖에 없네요..
새로 추가된 소드 피스톨
소드 피스톨은 사이드 스커트에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습니다.
느와르 스트라이커에 수납된 프라가라흐 빔 블레이드에는 빔 파츠를 적용할 수 있네요.
손은 총 4종류가 제공됩니다.
백팩 아래쪽에 고정하는 스탠드용 조인트 파츠가 제공됩니다.
정크파츠들
가동성은 전작인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과 동일합니다.
느와르 스트라이커의 가동
액션 포즈
HiRM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과 함께.
하이 레졸루션 모델 (HiRM) 4번째 킷으로 건담 아스트레이 느와르가 발매되었습니다. 기존의 아스트레이에 느와르 스트라이커가 장착된 기체로서, HiRM 특유의 완성형 프레임은 전작인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의 것이 색상만 변경된 채 그대로 재활용되었네요.
고로 기본적인 관절 가동특성은 레드프레임과 완전히 동일하여, 최상급의 가동성과 더불어 다소 과하게 느껴지는 뻑뻑한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헐거운 것보다는 낫지만, 필요 이상으로 뻑뻑해서 불편감이 느껴지는 면은 여전한데요. 그래도 어떤 포즈를 취해도 고정이 잘 된다는 점은 장점으로 분류해주어야 할 듯 합니다.
검은색 장갑면에는 그로스 인젝션이 적용되어 반짝반짝 고급진 느낌을 주고 있는데요. 새롭게 추가된 느와르 스트라이커는 MG 스트라이크 느와르 건담과 프로포션만 약간 다를 뿐 기능성은 거의 똑같이 잘 나왔습니다. 느와르 스트라이커에 수납되는 프라가라흐 빔 블레이드에는 별도의 빔파츠가 적용되며, 사이드 스커트에 튼튼히 거치할 수 있는 소드 피스톨에는 은멕기의 칼날이 제공되네요.
전작과 마찬가지로 몹시 튼튼한 관절강도에 유연한 가동성, 화려한 색감과 묵직한 중량감을 보여주는 고품질의 킷임은 분명한데요. 메탈 재질이 아주 조금밖에 적용되지 않았음에도 16000엔이나 하는 PG급 가격은 여전히 걸림돌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8000엔 정도에 나왔다면 꽤 추천할만한데, 안그래도 비싸게 느껴졌던 HiRM 레드프레임보다도 3000엔이나 비싸진 점은 조금 오버한 느낌이네요.
어쨌든 가성비 면에서는 아쉬움이 있지만, 킷 자체는 충분히 좋은 품질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