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보시다시피 상체는 크고 다리는 야리야리해서 투명 스탠드가 필요한 킷입니다 ^^; 스탠드 없이도 겨우겨우 세워놓을 수는 있지만, 포즈는 잡을 수 없습니다.
어깨의 제네랄 실드는 떼어내어 팔뚝에 붙일 수 있고, 어깨 속에는 미사일이 3개 들어있습니다.
어깨 앞쪽의 미사일 커버 개폐는 가동식이 아닌 탈착식으로 재현되었습니다.
프랑검에는 고정핀이 달려있어서, 손의 구멍에 잘 고정됩니다.
가동성은 음... 생각보다는 그리 좋은 편은 아닙니다 ^^; 다리야 가변기믹 때문에 완전히 접히지만 포즈에 큰 도움이 안되고, 팔뚝이 45도 정도밖에 안 꺾여줘서 생각보다는 좀 아쉽네요.
대신에 어깨의 상하/전후 가동각은 좋네요.
큼직한 만큼 전 마디가 개별적으로 가동되는 손. 고토부키야의 아이언콩 손과 비슷한 가동감입니다.
캬오~
펀팅샷~
거대한 팔을 이용한 박력샷.
미사일 발사~
프랑검 포즈
제네랄 캐논을 재현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파츠들이 필요합니다.
제네랄 캐논 ~
Transformation
분리 변형을 위해서는 일단 몸체를 저렇게 분해한 다음..
별도의 변형용 파츠들도 필요합니다.
손목부의 팔띠를 떼어내고, 별도 파츠를 이용하여 손목부를 더 길게 고정합니다.
어깨 위에 있던 커버를 열어 머플러를 노출시킨다음
별도로 제공되는 바퀴, 본체와 결합하면 오토바이모양의 쿠로사이 FR-U 4호로 변형 완료.
쿠로사이 FR-U 4호.
부분 상세샷
밑바닥 모습
그다음 몸체부분의 변형을 위해서는 우선 중앙부의 조종석부를 바깥쪽으로 빼줍니다.
다리는 완전히 접고..
위와 같이 별도의 머리를 추가하여 합체하면 브라키오 탱크 5호 완성!
브라키오 탱크 5호
부분 상세샷
조종석부의 오픈.
밑바닥 모습
쿠로사이 FR-U 4호와 브라키오 탱크 5호. 나름 깔끔하게 변형과정을 구현했네요 ^^
그랜드쉽 콜렉션과 비교하면 엄청 큽니다~
해적물답게 여러 가지 해적선만 나오던 반다이 원피스 시리즈에 떡! 하니 프랭키 장군이 프라모델로 발매되었습니다. 보시다시피 컬러풀하고 개성만점의 디자인의 로봇인데, 2가지 기체로 분리 변형되는 기능까지 갖고 있지요.
우선 기존의 원피스 해적선 시리즈처럼, 뛰어난 색분할과 스티커의 조합으로 훌륭한 가조립 완성도를 보여주는데요. 역시나 스티커질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긴 하지만 그 결과물은 꽤 만족스럽습니다 ^^
그리고 거대한 팔과 얄쌍한 다리의 기묘한 조합임에도 불구하고 꽤 만족스러운 관절강도를 보여주는데, 폴리캡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튼튼하게 잘 고정되고 있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가동성은 좀 떨어지는 느낌이라, 등에 달린 프랑검의 발도자세는 구현이 안되네요. 대신에 투명의 받침대를 이용하여 몸체 고정이 잘 되기 때문에, 커다란 팔과 손을 쭉쭉 뻗으면 굉장한 박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탈착식 변형으로 쿠로사이 FR-U 4호와 브라키오 탱크 5호를 구성할 수 있으며, 어깨의 미사일 커버와 제네랄 실드 역시 탈착식으로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또한 별도 파츠를 이용하여 손을 모으는 제네랄 캐논 장면도 재현할 수 있고, 프랑검이나 조종석 오픈 기능등 여러 가지 설정의 재현도 충실한 편이네요.
원피스 팬이라면 꼭 한번 만들어볼 만한 재미있는 킷이지만, 무엇보다 보통의 반다이 건프라에서 느끼기 힘든 독특한 조립감과 손맛이 느껴지는 킷이라, 그냥 뭔가 "재미있는 조립"을 원하시는 분께 무난히 추천할 만한 캐릭터 프라모델이네요 :-)
|